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튜브가 찢어져 교체한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449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9. 1. 07:0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당감동에사는 449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3살때부터 중이염이었다고 하였으며 2012년경 부산지역 2곳의 대학병원

에서 진료한결과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된 난청으로 신경도 손상되었다면서 중이염

수술을 권하였으며 2013년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상대적으로 청력이좋은

좌측귀에 중이염수술하기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에서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귀에 고막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 "Harmony"라고 표시됨)를

130만원주고 구입한다음 착용하였는데 처음에는 잘들렸는데 1년정도지난 지금은

거의 들리지않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더니 더이상 보청기이득을 올리지

못한다하자 인터넷검색통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되어 친구와 보청기

상담위해 2015년2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과 친구(보청기구입당시 상담에 참여했다고함)는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과정과는 많은차이있다며 신뢰감 표하면서 가져온 보청기의 재사용이

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로 보청기상태를 측정해본결과 보청기상태는

이상없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않됨을 안내하고 우측에 중이염있음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수술

하도록 안내하였지만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중이염있는경우 보청기 소모성부품

고장으로 REC교체가 자주있음도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13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아들에게 부친의 청각상태와 보청기효율에

대하여도 안내한후 보청기착용법과 보관방법에대해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3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중이염과 외부기온의 문제로 발생한 결로현상으로인한

이어몰드 튜브내에 물방울이 생기면서 막힘으로 발생했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튜브상태를 확인시키면서 설명한다음 제거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부산

부전동지역 안경점내 보청기점에서 13번 건전지를 구입하였는데 보청기사용중에 

중단되는 경우가 자주있어 불안하고 보청기에도 영향이 있을까봐 한미보청기난청

센터에서 건전지를 재구입한다하여 제품명을 확인한결과 6알포장,제조국은 중국,

제조원은 지니배터리,수입판매원은 (주)벡셀로 표기되어 있었음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7월1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튜브가 경화되면서 엘보파손되어 교체하고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실리콘튜브 찢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튜브를 교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