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딸이 보청기가져와 조치받은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515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4. 26. 19:3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515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B형간염으로 1996년 부산 동구지역 외과에서 약물치료받았으며 부인간병

하면서 난청이 더심해졌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2010년 진료후 보청기권유

하여 대학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과 상담하고 150만원주고 보청기구입

하였지만 울리는소리,잡소리,큰소리불편과 고통으로 대학병원을 수없이 방문해도 

개선되지않아 필요한 경우에만 6개월정도 사용하다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3월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25만원주고 3번검사까지

받았지만 않된다고 하였으며 2010년부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신경정신과약을,

2011년부터 부산 용호동지역 내과에서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장인위해 사위가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알게

되어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던 "의무기록사본 증명서" 발급받아 2016년4월 방문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한 부산지역 대학병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은 차이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고 하였지만 어음명료도(WRS)성적이 너무 저조하여 이에대한 이해를

먼저하도록 사위에게 안내하고 의논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5월16일 딸과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한

다음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3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5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해보니 주변소음들이 고통

스럽지는않는데 신경쓰인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여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우측

이어몰드가 압박감있다하여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아직도 불편

있어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튜브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우측보청기는

보관중이라하여 좌측용으로 변경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좌측용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후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8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의 튜브가 찢어져

발생한 문제로 교체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