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이어몰드제작의뢰한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사는 468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15. 23:5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사는 468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5년경부터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당뇨약과 뇌경색시술,위암수술을

받았으며 2012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부산 사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임으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딸이 인터넷에서 음성증폭기 사주어 몇일 착용해

보았는데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하여 포기함으로 딸이 인터넷검색중에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5년7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스스로 보청기착용 도움된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에 딸은 괴정동이나 주변에도

보청기점들이 많이있었지만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중요하다는 인터넷 게시글이

공감되어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며 잘관리해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7월30일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듣기에는 불편이없지만

용두산공원에서 친구들과 모여 대화하면 말소리구분이 잘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점검하고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없음을 확인한후 어음명료도

성적(WRS) 40%에대해 재설명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경화된 이어몰드 튜브도 교체하였습니다.


2017년11월14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가 출력이 20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11월18일 MI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서울아들집에서 몇달동안 생활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배터리

구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한후 보청기분실방지용끈이 낡아서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좌측보청기의 후크가 마모되어 교체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성능저하된만큼을

보청기재활7차과정으로 보완하였습니다.(소모성부품 교체할 정도는 아님)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중에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

채취하여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