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결로현상으로 이어몰드튜브가 막혀있는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474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14. 17:2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474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가는귀먹었다는 이야기들었으며 1984년경 좌측귀가 생활에

불편할 정도로 난청느꼈으며 우측도 2005년경부터 생활에 불편할 정도로 난청을

느꼈다고 하였으며 직물공장에 30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를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 보훈병원에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보청기착용 추천

받았으며 2015년8월 교통사고후 이명현상발생하고 난청도 심해짐으로 국제신문

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보고 2015년10월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9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0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큰소리발생할때 

불편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1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건전지

부족경고음이 약하다함으로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1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큰소리 발생하면

쇠소리남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 몇개나 교체

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튜브내에

결로현상으로 튜브가 물방물 막힘으로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습니다.


1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큰소리발생할때 찢어지는 현상

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통증있는 불편있다하여 확인한결과 짖무름현상있어 해당부위를 마모

작업하였습니다.


2016년5월16일 강아지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물어서 파손

되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보청기본체는 이상없고 이어몰드만 문제있어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전체적으로 압박감

있다며 방문하여 마모작업하었습니다.


자전거로 운동하다 본인도 알지못하는 사고발생하여 의식불명상태에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입원치료받다 부산 광안동지역 종합병원으로 옮겨 입원치료중인데

사고당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분실하여 불편하다며 전화로

출장상담을 요청함으로 2016년7월 퇴근길에 병원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고 고막형보청기와 귀걸이형보청기중에 부인과 의논하여 결정하여

연락주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상담결과 자전거사고로 분실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경찰서에서 찾았다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를 확인한결과 물기와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작업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장구지원금으로 본인부담금없이 공짜로 보청기를

해주겠다는 보청기상담사에 현혹되어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말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몇번이나 방문하여도 해결되지않아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을

보청기점에서 돌려받았으며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을 뼈져리게 느꼈다하여 보장구

지원금처리방법이 의료법위반사항에 들어감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알아보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애완견이 보청기씹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엘보부분만 파손됨으로

교체작업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11 dB HL 보청기

출력이 떨어짐으로 수리안내하였지만 좀더사용하다 수리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7월 애완견이 또다시 보청기씹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어몰드 엘보부분만 파손

됨으로 교체작업하였습니다.


2018년8월17일 음주후 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재구입하면서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20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압박감

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불편한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건조요망)


2019년10월1일 과음상태에서 이어몰드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보청기를 잃어버리지않아 다행이라 하였습니다.


10월21일 이어몰드가 압박감있어 불편하다며 방문, 핸드피스로 마모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이어몰드도 균열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착용상태로 음식물씹으면 잡소리난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 이어몰드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실리콘튜브가 늘어져있어 교체

한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를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8년구입)에 사용하는 이어몰드가 파손되면서

외이도내에 잔유물이 남아있어도 고객은 파손조차도 모르고있어 귀내시경으로

외이도상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이어몰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결로현상으로 이어몰드튜브가 막혀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