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 재부착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549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24. 15:47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549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가 초등학교 입학전 중이염으로 치료받았소 2006년경 이명현상이

2년정도있다 없어졌으며 200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986년경 수뇨관문제로 수술하고 1996년경 혈압과 당뇨로 부산 해운대지역 병원

에서 처방받아 약물복용하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6년5월 서울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후 2016년6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는데

보청기상담사가 기도청력검사만 진행한후 우측에만 보청기착용하면 생활에 지장

없겠다고 하였지만 왠지모르게 신뢰되지않아 보청기구입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KNN-TV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보고 전화로 상담예약한

다음 2016년7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서울지역과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였던 과정과는

너무나 다르고 한미보청기에서 음감테스트과정통하여 직접 체험한 보청기착용이

얼마나 일상생활에 도움되는지를 보청기구입전에 알수있어 신뢰되어 결정하겠다

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3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8월6일 처음에는 보청기소리가 적당하였는데 몇일지나자 작은소리듣기에

부족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E Series-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3일 시간이 지날수록 보청기로듣는 소리들이 부족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오랜기간동안 난청으로 듣지못했던 소리들에

대하여 순차적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것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8월31일 약속된 반품가능기간 다되었지만 보청기를 계속착용해야하는지 여부에

대해 결정하지 못하였다며 방문하여 반품기한을 한달더 연장해달라 요청함으로

고객 마음을 파악한결과 보청기만족도는 90%이상이지만 소음있는 장소나 일부

주변사람과 대화시 말소리구분이 않되는 문제로 고민중이라하여 어음명료도성적

(WRS) 좌측 15%,우측 45%,양쪽 55%에대해 재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2016년9월30일까지 보청기반품기한 연장하는 계약서 작성하였습니다.


2016년9월26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어음명료도 문제로 고민하고있으며

조금만더 보청기소리크면 좋겠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후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교체)


9월3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이 생활에 도움되고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상담시에 제시하였던것과 같음을 확인

하였음으로 보청기구입을 확정하였다며 악수를 청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

과정 진행한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불편사항이 해결되지않아

포기하고 보관중인 친구에게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으며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