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3차)과정 진행한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 27. 18:02

부산 북구 덕천동에사는 보청기고객(84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 메니에르병으로 병원치료한후 2005년 부산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부품수입후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했으나 증폭되는 소리에 머리가 어지러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자 프로그램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추천함으로 620만원에 추가로 구입하였었지만

기존과 같이 큰소리에 불편하였고 보청기착용시 어지러움증 발생함으로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알고 질문글로 먼저 상담하였습니다.

 

2008년2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기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지않고 판매한 보청기점에서만 조절되는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않됨으로 부득이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400 CIC 4채널

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제작하여 2008년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한결과 불편없어 만족함으로 예비용으로 같은 기능 4채널

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8년3월 추가구입하여 4개의 보청기가지고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신체검사시에는 용도를 변경하여 소리조절하여 사용하며

고객은 유치원교사로 퇴근이 늦음으로 보청기사용에 잠시라도 문제가 발생하게되면

사전에 한미보청기와 전화로 협의하여 퇴근시간이후에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며

보청기청소나 소모품구입은 고객 어머니가 대신 방문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에도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하여 늦게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늦은시간까지 기다려 조치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도 보청기에 문제가 있으나 신학기라 퇴근이 늦어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퇴근길에 한미보청기에서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여 처리하였습니다.

 

2010년5월에는 어린이날행사로 오전에 마침으로 방문하여 점검과 건전지구입하면서

오랜만의 여유시간중 한미보청기방문 일정을 중요스케쥴로 잡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4개 보청기중 1개가 보청기착용중 끊김현상있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한결과 납땜하였던 배선이 떨어져 접촉문제있어 냉땜처리한 보청기를 방문하기

곤란하여 한미보청기에서 퇴근길에 근무하는 유치원을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건강진단으로 청력검사에 대비하여 오전에 방문하여 신체검사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하여 통과한 다음에 오후에 재방문하여 일상생활용도로 소리조절을

변경하여 조치하였으며 한미보청기가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사용중인 보청기2개가 상태가 좋지않음으로 사전 예약하고 퇴근후

20시30분경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여 조치하기도 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월에는 2010년12월 수리한후 프로그램 문제로 일상생활용모드가 아닌 자동

전화모드로 전환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 하였습니다.(절연처리)

 

2011년4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한후 불편하지 않음으로

유치원의 소음환경속에서 유치원생과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1년6월에는 모친이 딸의 2008년2월 제작한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8월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 문제로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로 신체검사용도로 소리조절하여 청력검사 연습하였습니다.

 

2011년10월에는 고객의 모친이 바쁜 딸위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을

확인하니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에는 모친이 건전지구입위해 대신 방문하여 유치원일로 항상 바쁘고 늦게

퇴근한다며 딸의 건강을 염려하였고 보청기는 잘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신체항목중 청력검사용도로 소리조절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일상생활용도로 전환하기위해 방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4월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신체검사항목중에 청력검사관계로 신체검사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하여 점검과 청력검사진행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음이 발견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긴급조치하였습니다.(이물질제거)

 

2012년5월 일상생활용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면서

신체검사용도로 소리조절하였던 예비보청기를 일상생활용으로 전환하였습니다.

 

2012년11월 퇴근시간후인 저녁8시30분에 예약한다음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용보청기는 소모성부품의 문제있어 해당제조사에 점검의뢰한다음

고객과 상담중 2005년 보청기착용하면서 결혼은 포기했다함으로 고객보다 효율나쁜

경우에도 결혼하여 잘살고있는 경우가 많다고 동기부여하였습니다.

 

2013년5월 유치원선생님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 대비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일상생활용 보청기에서 청력검사용 보청기로 소리조절하여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청력검사한 결과 합격기준점내에 반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013년9월7일에는 2008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좌측

보청기는 이물질문제로 제거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MIC고정)

 

9월9일에는 2008년2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약해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MIC교체)

 

2013년10월에는 2008년3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출력변화있다며 전화옴으로 유치원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요망)

 

2014년3월6일에는 4개보청기중 2008년2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인해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남으로 예비보청기없으면

불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3월1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3차)과정 진행하였으나 좌측보청기가 착용감에 불편함있음으로   

불편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6월에는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

껍질에 금이가고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대비하여 소리가

크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먹먹하고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5년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유치원생들과의 대화시 불편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AMP기능다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다르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

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소리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는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6년7월4일 보청기가 먹먹하고 말소리구분않된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어린이집

으로 방문하여 점검하고 상태좋지않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먼저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7월9일 전체청소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와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4개로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왕왕거리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6년8월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와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자동전화연결신호음이 불편하다고

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로 보청기재활41차과정 진행하고 음감차이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6월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찾기

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L:MIC Hole 청소)


2017년11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를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

보청기의 출력이 9 dB HL정도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12월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중에 시계초침소리가

간헐적으로 발생한다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

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MIC이상있으나 AMP부식심하여 수리효율없음)


12월25일 좌측보청기가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심하여 수리효율없음"

판정남으로 폐기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고 예비보청기로 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