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 떨어져 재설치작업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473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12. 14:18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473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5년경부터 이명현상있었으며 2007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함

있었지만 지인이 500만원짜리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불편하여 보청기실패하였던

경우들을 많이 봄으로 보청기상담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경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경동맥수술하면서 폐쇄공포증으로 MRI촬영을 

하지못하고 진행하였는데 3~4일후 전혀들리지않아 이비인후과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신경손상된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9월10일 오전에 우측귀가 더나빠져 부산 해운대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외이도염? 치료만 받았으며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보청기에 대하여 알아

보던중 경주사는 딸의 친구가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2015년9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보청기기능별,크기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자 딸이 타보청기점에도 상담

예약되어있다하여 상담해보고 결정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5년10월17일 그동안 타보청기점 몇곳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

같이 세심하게 보청기상담 진행한데는 한곳도 없었으며 보청기점 운영한지 30년

넘었다...딸이 석사학위를 가지고있다...아들이 박사학위를 가지고있다,대학에서

강의하고있다,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하여 보청기제작한다,보청기제조사에서

할인행사한다..등으로 보청기판매한다는 인식만 들어서 한미보청기를 최종적으로

선택하였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

제작위해 양쪽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상담할때 설명들은것과 같으며 만족한다면서 그동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할때 받았던 000보청기점의 명함을 기증하였습니다.


2016년4월9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지만 보청기점검과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으로 불편함

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외이도가 늘어났음으로 발생한 문제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6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음?많이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보청기성능분석기로 측정결과 왜곡현상있어 수리접수한후 

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있어 수리후 보청기소리조절하기로 하였습니다.(건조)


6월21일 A/S찾고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놓히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을 멈추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내부쇼트문제로 건전지가 방전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단자정위치)


2017년2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의 딜레이타임(지연시간)이 7초라서 불편하다하여 1초로 변경하는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우측보청기가

4 dB HL 출력이 떨어지면서 왜곡현상이 심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이 떨어진 좌측보청기에

재설치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5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