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190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6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 금정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고객이 먼저 보청기상담하여 구입단계까지 갔었으나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고객에게 방문상담하도록하여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한결과
고객도 신뢰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착용
하고 2008년1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2009년4월 보청기착용한후 얼마되지않아 소리가 들리지않자 고장이라 생각하고...
보청기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고장이냐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상태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의 입구가 이물질로 꽉막혀 증폭된
보청기소리가 외이도내로 전달되지 않은 것으로 고객과 함께 확인한다음 청소기로
이물질을 제거하자 보청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였고 이과정을 함께 확인한 고객은
보청기청소의 중요성에 대하여 인식하고 보청기사용시 소리변화에 관심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청소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고객이 보청기사용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에 대하여
보청기고객에게 직접 확인과정에 동참하도록하며 이러한 고객관리방법에서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고객이 이해함으로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입니다.
2009년8월에는 보청기사용하지않을경우 보관하는 알습기제거통의 재활용방법을
몰라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 비치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고객과 함께 알습기
제거기를 재활용하는 방법을 실습과 함께 재교육하였습니다.
2009년9월에는 최근 먼지많이나는 작업하였다며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건전지도 함께 구입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이 즐겁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12월에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고나면 들리는 것이 제대로
라며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보청기착용하면 일상생활에서는 불편함이 없으나 은행의 여직원과
대화하면 잘못알아 듣는다는 불만을 이야기하여 보청기사용효율 50%에 대해 최초
상담시 검사한 자료를 가지고 재설명하였으며 조용한 장소와 시끄러운 장소에서의
말소리구분 차이에 대하여도 재교육하였으며 고객도 어느정도 이해하였습니다.
2010년5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공휴일임으로 휴무하는줄 알았는데
근무함으로 헛걸음하지 않았다며 감사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12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만족하며 잘들리지않아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하면 확실히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이 불편하지않음으로 그동안
방문하지 않았다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짐으로 보청기청소시기가 되었다는 생각에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확인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하였습니다.
2013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음
으로 방문하지 않았지만 최근 소리약해졌다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청력
검사도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7월4일 보청기소리가 지글거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200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가능하지만 보청기를
사용한지 9년정도되고 청각장애등급있고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어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