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가 성능분석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넘어 수리접수한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558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6. 18. 18:39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사는 558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부터 2005년까지 전화로 민원받는 업무를 많이하면서 스트레스받고

어지럼증과 난청으로인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으로 부산 춘해병원,침례병원,김경이

이비인후과,동명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메니에르병으로 진단받았으며 2008년

서울 세브란스병원에서 진료받았지만 메니에르병으로 진단하고 보청기착용권해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에서 포낙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구입했지만 말소리

구분않되고 바람소리등이 불편하여 보청기소리조절 몇번이나 받아도 해결않되어

포기하고 보관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 부산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메니에르병으로 진단하면서 이명현상에대해

혈액순환제를 처방해주어 복용하고있으며 난청으로 불편하여 인터넷으로 보청기

검색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위해 2016년8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과 서울지역 병원에서 보청기관련 상담할때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한 병원은 1곳이었고 나머지는 기도청력검사정도로 보청기가격 제시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경험한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한 보청기상담처는 한곳도 없었다며 

본인의 보청기불편과 실패한 원인들이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임에 공감하고

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자택에 보관중인 포낙보청기가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

재활과정이 가능함으로 조절기능에 문제없으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

가능함을 안내하고 다음에 방문하여 상담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8월6일 서울지역 대학병원에 대기하는 보청기회사에서 보청기구입하고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포낙보청기사의 AUDEO YES III 개방형 귀걸이형보청기

(matrix125/52,6채널,소비자가격300만원)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재사용에대해

상담하면서 폐쇄형 몰드제작을 안내하였지만 노출등의 문제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8월1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불편사항을 

파악하는 방법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새건전지 넣어도 뚜~뚜~하는 소리만들리면서

외부소리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2월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는데 불편함이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


2017년11월6일 RE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1월7일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재사용하기위해 전자레인지에 보관통까지

넣어 프라스틱용기가 녹아서 사용하지못하자 방문하여 전기습기제거기와 수영용

귀마게를 구입하였습니다.


11월13일 보청기가 굉음을낸후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점검한결과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KIT교체)


11월20일 KIT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20 고막형

보청기로 기존자료를 재저장하는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1년정도사이에

2번이나 KIT를 교체하는 경우는 매우 드문 현상으로 충격,정전기 등 발생할수있는

경우들을 설명하면서 남은 무상보증기간중에 원인을 찾자고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저주파수대역

청력저하가 확인되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은것이 더잘들린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