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5195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10. 30. 16:1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519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0년경 이명현상 발생하여 서울지역 대학병원에서 약물치료해도 치료

효과없었고 이명치료를 자신하는 또다른 서울지역과 부산지역 이비인후과 몇곳

에서 약물치료를 몇개월동안 받았지만 마찬가지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2016년5월6일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며 보청기착용을 추천하였다며 청력

검사한 자료가지고 서울사는 아들지인(4236)이 본인이 경험한 보청기상담사중에

최고의 실력을 가졌다면서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2016년5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부산 남천동지역 내과에서 1995년부터 고혈압약을,2014년부터 고지혈증약 처방

받아 복용중이며 2015년10월부터 부산 남천동지역 신경정신과에서 불면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진료받았던 이비인후과에 대기중인 보청기상담사와 많은 차이있고 미리

보청기에대한 체험을 할수있어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였지만 목욕한후

솜봉으로 외이도청소하면서 상처난 피가 고막 근처까지 응고되어있어 귀내시경

으로 확인시키면서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후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자 왜! 의사는

진료시 외이도상태에대해 설명해주지 않았는지하고 원망하였습니다.


2016년9월3일 서울사는 아들과 재방문하여 말소리구분하기가 더힘들어졌다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양쪽 40%에서 30%로

저하되어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9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9월27일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한후로

주변사람들과 대화하기 편하여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12월 서울사는 아들과 방문하여 외이도보청기청소와 점검후 건전지구입

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후 만족하게 보청기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전화와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보청기와 외이도까지 청소하자

제대로 들렸으며 고객은 자택방문하여 보청기관리해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9월 서울사는 아들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를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건전지가 떨어졌다며 전화로 자택방문 요청하여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외이도와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한후 대구사는 딸이

모친의 청각상태와 보청기관련 궁금한점을 문의하면서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면 

지금보다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질수있는지 질문하여 어음명료도성적(WRS)30%

효율에대해 설명하자 인터넷에서 보청기제조사들의 보청기광고를 읽어보니 소음

환경속에서 소음에 방해받지않아 말소리구분이 좋아진다는 내용이있었다고하여  

듣는것(보청기)과 구별(청각상태)에대해 설명하자 보청기광고상의 문제점에대해

공감하면서 주변에 보청기불편이나 지인들이 보청기실패원인이 보청기상담사의

실력문제임을 알게되었다며 이야기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와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30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 성능상태를 확인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