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568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태어날때부터 난청있었다 하였으며 2006년 부산 백병원에서 청각장애2급
판정받았으며 부산 한서병원에서 부정맥관련으로 약물치료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 2006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100
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
하다 분실한후 2010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주고 우측에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가 분실하였으며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중고보청기를 50만원에 재구입했지만 같은 이유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했지만 250만원달라하여 가격
부담으로 포기한후 신문보고 대한보청기에서 렌탈보청기에 대하여도 보청기상담
해보았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2일 부산 도시철도 서면역 4번출구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
된다 하였지만 보장구지원금 지원받은 최종일자를 알지못하고 기초생활수급자임
으로 동사무소에 확인부터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분실하였던 보청기 찾았다며 9월20일 방문하여 확인결과 와이덱스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matrix109/45,2채널,소비자가격99만원)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가능함으로 피팅프로그렘과 연결을 시도하였지만 단자문제로 연결되지않아 수리
의뢰한후 동사무소에 확인한결과 2017년3월30일이후라야 가능하다 하였습니다.
(Block교체)
9월29일 수리된 와이덱스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서비스계약 체결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그동안 듣지못했던 작은소리가 들린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따라 똑같은
보청기임에도 보청기조절결과는 엄청나게 차이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3월 부산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30만원에 구입한 와이덱스보청기사
B2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신규상담을 요청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동사무소에 제출하여 허가공문나오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4월11일 부산진구 주민센터에서 "장애인보장구 수급자격 결정사항 알림"
안내공문 도착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4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후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4월17일 소음있는 장소에서 그동안 듣지못했던 환경음이 들림으로 불편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4월20일 좌측에 보청기 착용해보니 말소리구분에는 도움되지만 핸드폰 전화통화
할때 어색함으로 보청기를 뺀다함으로 좌측보청기를 반품하고 우측에다 스타키
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하고 신규발주하였습니다.
4월25일 우측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27일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에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5차
과정 진행한다음 세면시 외이도내로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6월1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고
보청기가 없으면 업무진행이 않됨으로 비상용으로 사용하기위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어팁으로 연결하여 임시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
1차(누계6차)과정 진행한다음 좌측용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SHELL교체)
6월8일 수리된 우측보청기와 좌측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9일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사무실밖 도로변에서 큰소리
까지 확인하면서 보청기재활7-1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6월15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압박감있어 방문하여 핸드피스로 마모
작업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소음있는 장소에서도
근무함으로 T2기능을 사용하도록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7일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우측으로만 소리들려 불편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점검결과 건전지를 반대로넣어
작동되지않는 상태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을
진행하였습0니다.
2018년5월1일 과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2017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를 하고싶다하여 이어팁으로 임시조치후 이어
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9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면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설치하였습니다.
2019년1월15일 보청기에서 찍찍거리는 잡음나서 불편하자 방문,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접촉불량현상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4일 수리된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9 dB HL 출력떨어져 보청기재활13차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우측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