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2000 CIC 고막형보청기 가져온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5377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4. 27. 11:2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537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56년경 우측귀가 중이염앓고 난청발생하였고 좌측귀는 2012년

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6년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에있는  침례

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청각장애진단검사를 진행하여 검사한결과를

동사무소에 제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658)인 친구가 강력하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하기위해 2016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에있는 침례병원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경험하였던 보청기상담과는 많은 차이있고 친구가 강력하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했던 이유를 알겠다며 청각장애인증이 나오면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청각장애등급이 나오자 집가까운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있는 안경점

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2000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과 동일제품임,matrix115/50,20독립조절구간,

소비자가격295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

하지않고 보관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소개한 친구로부터 질타를

많이 받았으며 후회를 많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 많아지고 보청기구입한지 5년다되어감으로 염치불구

하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전에 외이도확인결과 양쪽귀에 귀지가 깊숙히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지를 제거한다음 관련 검사를 진행해야함을 안내하고 주민

센타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일자를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과

동일제품임,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있는 안경점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는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3AYN/573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