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타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2개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28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7. 18:35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28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에 의하면 양쪽귀가 어릴때부터 중이염있었으며 1985년경부터 난청느꼈으며

남편에게 뺨맞은후 난청이 더 심해져 1994년부터 우측에 보청기착용하였습니다.

 

1994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를,

1997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 우측에 사용

하였으나 큰소리가 불편해 보청기상담사에게 불편을 호소하였지만 적응하면된다

함으로 더이상 방문하지 않았으며 부산 사하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건전지만

구입하면서 보청기사용하였으나 최근 사용중인 보청기가 상태가 좋지않아 걱정

하던중에 한미보청기고객인 언니(171) 소개로 2009년10월10일 보청기상담위해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작업소음 심한 자동차부품회사에 3년정도 소음방지구를 착용않은 상태로

근무하였으며 처음 보청기사용시 큰소리에 불편많았으나 지금까지 참고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큰소리에 익숙해졌으며 현재 분식점을 운영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2채널기능 보청기로도 불편

없어 예산문제로 좌측에 먼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을 마치면서

타보청기점의 보청기상담사에대해 "그 아저씨 참나쁘다"라는 말로 본인이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시 불편과 원망의 마음을 표현했는데 보청기상담사로서 책임과 부담을

함께 느끼게 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2009년10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소리조절을 진행하면서

안전교육도 실시한후 교육확인서에 본인의 서명날인을 받는 과정을 함께하였으며

그동안에는 보청기구입시 문제의식없이 구입하였다며 이제는 확실하게 알았다며

이렇게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방식이나 업무능력차이가 많은줄 몰랐다 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1997년10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방문,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

했으며 그동안 좌측에 착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에대해 확인

결과 머리도 아프지않고 말소리구분도좋아 돈모아지면 우측도하겠다 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2009년3월구입한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가 플레이트주변의

피부가 짖무르는 현상이 가끔 발생하였지만 오랜기간 보청기를 사용했던 경험으로

원래 그렇다고만 생각하고 참고 이야기않았다는 이야기에 확인결과 짖무른 흔적이

발견되어 해당 제조사에 해당 부위를 표시하여 보청기 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는 구입후 사용하면서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재제작에 대한

문제는 무상보증기간이 경과하면 수리비용이 발생함으로 무상보증기간내에

조치받아야하며 보청기재활에 대한 부분은 보청기 사용기간내 보청기상담사가

진행함으로 보청기구입전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철저히 확인해야합니다.

 

2010년3월 재제작한 보청기사용에 다른 불편없으나 EXR(튜브 길게 작업)처리한

튜브가 외이도 안쪽 피부를 자극하는 문제로 유격조절하자 불편사항이 없어졌으며

고객은 과거 보청기구입점은 여러차례 자주 방문하면 보청기상담사가 짜증내면서

보청기를 집어던지는 포악한? 행동함으로 부담있었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항상

친절하게 문제를 개선해주어 감사하다며 박카스D 한박스를 사왔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17일에는 2009년10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고막형보청기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좌측) 그동안 우측에 사용하던 1994년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Intra IV SE 소형 귓속형보청기와 1997년구입한 Audibel 고막형보청기

상태가 좋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

 

1월13일 타보청기점에서 1994년과 1997년에 구입하여 수리를 의뢰하였던 2개의

보청기 모두 "수리불가"판정이 해당 제조사에서 나옴으로 우측보청기가 없음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딸과 방문하여 상담하던중 비용문제로 망설이자 딸이 2012년

8월까지 아르바이트하여 보청기대금을 갚겠다하자 고객은 눈물흘리며 감격하였고

모녀간의 모습에 저도 감명받고 분할조건으로 업무처리하였습니다.

 

2012년3월, 2012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CIC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않아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

하였으며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장원인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4월에는 2012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작동않된다고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5월 수리된 우측보청기를 찾으면서 2009년10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100 고막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6월에는 2012년1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방문하여 외이도내 중이염재발이나 세면시 물이

들어간 것이 원인일수 있으니 수리기간동안 파악하도록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7월에는 2012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작동않아 방문, 보청기수리접수한다음 신규보청기구입후 4번째 고장으로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제품번호 기록하여 원인파악하도록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6월 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는 이물질막힘이

원인이라 제거했으며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

하였으며 그동안 우측보청기 REC가 자주 고장나는것은 고객이 음주후 재발되는

중이염문제로 밝혀졌으며 보청기사용에 주의하기로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7일 모친별세로 몇일동안 계속 보청기착용하였는데 우측보청기가 소리

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8월14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소리약해져 방문하여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중이염재발로인해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추천하였지만 노출문제로 망설였습니다.(REC교체)


보청기사 Destiny100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후 예비보청기로 스타키보청기사

2015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당뇨병합병증으로

중이염재발하여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2월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

작동하였으며 청각상태가 청각장애등급 기준내 들어감으로 보장구지원금 인상에

대해 안내하자 청각장애등급받은다음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갑자기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중이염재발로 고막형보청기 소모성부품인

REC고장이 염려된다함으로 예비용도로 사용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를 추천하자 동의함으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연말정산하기위해 "보청기구입확인서"

발행하였으며 중이염재발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가 있음으로

많은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

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2개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