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SHELL교체한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 개선되어 예비보청기도 재제작의뢰하는 괴정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1. 22. 12:24

부산 괴정동사는 1943년생인 남성고객(945)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약사이며 우측귀는 중이염수술을 하였으나 아직도 물귀지가있는 외이도이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해하는 부친을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08년6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중이염

수술하지않은 좌측은 중이염수술후에 재제작하기로하고 우측용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200 8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였는데 기종을 변경하기전에

전화기능있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최고사양 8채널12밴드기능 신규보청기와 착용중인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4채널8밴드기능으로 변경하여 착용하면서 2가지 보청기를 모두착용하면서 비교한후

최종결정하겠다고 희망함으로 1개월가량 2가지기능보청기를 착용하면서 4채널8밴드

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8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2009년9월부터 신규

출시되는(보청기착용상태에서 핸드폰을 이용하여 볼륨조절과 메모리기능 선택가능)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듣고는 사용중인 보청기가 13개월정도지만 보청기의 편의기능

관계로 9월에 보청기가 출시되면 보청기상담하겠다고 예약하였습니다.

 

2009년9월 방문하여 신제품에 대한 기능설명과 함께 컴퓨터화면통하여 프로그램을

소개하였으며 편의기능 문제가 아니라면 교체에 대해 심사숙고하도록 안내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게재하는 보청기상담일지에 대해 보청기판매자들중 다른 시각에서

한국보청기협회에서 문제제기한건에 대한 해명자료보고 "수준이하"라 평하였습니다.

 

2009년1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신제품의 반응을 좀 더 살펴보고

교체여부를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기능상 문제가 아니라면

신중히 판단하도록 다시한번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결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운영하고있는

"맑고 좋은소리"카페에 대하여 부정적인 시각을 가진 보청기상담사들의 그동안의

동향에 대해 문의하면서 진실은 언젠가는 밝혀질 것이고 보청기상담과 재활과정에

참여하였던 한미보청기고객이라면 누구나 옳고 그름을 알 것이라면서 힘내라면서

격려해주었습니다.("보청기상담일지와 오류정보에 대한 한미보청기의 의견"게시판 참조)

 

2010년8월에는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한다음 최근 출시된

Voice iQ기능에대한 보청기설명듣고는 구입문의하였으나 사용중인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가 불편하지 않다면 좀더 지켜보고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2008년7월구입한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간간히 발생한다면서

방문하여 확인결과 코팅처리로 문제해결이 가능함으로 판단되어 의뢰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2008년7월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가 분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P 5 CIC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분실하였던 보청기를 찾음으로 신규보청기는 반품처리하고 사용중인

보청기는 청소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으며 반품처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7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남편의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불편하지않는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에는 일본출장을 다녀왔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했다고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함께 보청기를 살펴본 결과 이물질 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되었습니다.

 

2011년12월에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신문으로 광고중인 음성증폭기와 청음기에

대해 질문함으로 제품사양를 설명하자 우리나라 보청기유통에 대한 문제를 다시한번

느끼게되었다며 선의의 피해자가 나오지않기를 기원하였습니다.

 

2012년1월 몇일전 약국에서 환자와 상담하던중 보청기소리나지않아 이물질막힘으로

생각됨으로 화장실에서 이쑤시게로 긴급조치한다음 사용하였다면서 보청기상태를

점검해달라며 한미보청기에서 개발한 휴대용 보청기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3월20일 여분의 보청기가 필요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보청기를

추가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해당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6일에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총18차)하였으며 Destiny400 CIC는 REC튜브가 이탈되었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교체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

 

3월29일에는 수리의뢰한 Destiny400 CIC를 찾고 Ignite-P 30 보청기는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재제작하도록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4월3일에는 재제작된 Ignite-P 30 보청기찾아 보청기소리조절후 착용했으나

통증문제로 4월5일 재제작조치하였으나 해결않됨으로 4월17일 재의뢰하면서 핵심

부품인 KIT까지 교체하여 조치하였습니다.

 

4월23일에는 2008년7월구입한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과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2년5월1일에는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400 CIC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2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5월16일에는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CIC 고막형보청기가

턱관절의 유격문제로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면 통증발생하여 재제작위하여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로 의뢰하여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6월에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9월에는 보청기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상없어 외이도확인하니 귀지가

가득막혀있어 외이도상태를 보여주고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하도록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아침에 착용하니

작동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증폭이득이 약해진 것으로

고객에게 설명후 수리접수하였으며 고객은 예비보청기있어 다행이라 하였습니다.

 

2013년10월5일 몇일전부터 2개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비교해본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고객에게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0월12일 REC교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착용방향에

따라 소리크기가 다르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턱관절유격문제와 외이도안쪽이 좁아

지는 문제로 발생하였으며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쉘교체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1월 중이염으로 그동안 착용못했던 좌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하고 싶다며 방문

하여 지인이 고객의 보청기보고는 부산 중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70만원이면 구입할수있다하였고 본인도 스타키보청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제품안내를 살펴본 결과 모르는 용어의 보청기들이 있었다며 궁금해함으로

보청기상품에대해 재교육하고 컴퓨터내 휘팅프로그렘을 이용하여 제품별 궁금증에

대해 안내하자 이해하고 중이염완치때까지 임시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23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들으니 방향감과 분별력이 좋아

졌다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듣는데 전반적

으로 커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4년9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PRO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도움은 되는데

약국에서 환자들과 대화할때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고막형보청기로 변경요청함으로

보상적용하여 우측과 같은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9월25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5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도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있음

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400 고막형보청기에대해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하고 있으면

플레이트주변이 뿌듯한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위를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한후

같은 불편발생시 보청기를 재제작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2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2월27일 마모작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뿌듯함이

해결않되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월3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착용결과 불편이 해결됨으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까지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출력약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한후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REC교체)

 

1월17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으면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보청기도 소리약하다함으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19일 SHELL과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이상한소리와 함께 외부소리가 들리지않는 현상있었다면서 방문하여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1월24일 MI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아 귀가하는

길에 같은현상있다며 전화옴으로 방문하도록하여 확인결과 자동전화연결음임으로

프로그렘문제이거나 AMP문제일수있어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1월31일 AMP문제로 KIT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

보청기가 환자들과 상담시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1차

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환자와 상담시 작은소리

듣기에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MIC,REC교체)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듣기 답답한 불편

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의 내장된 청력검사,어음검사를 진행한후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답답하고 음식물

씹을때 밀려나오는 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1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고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 개선되어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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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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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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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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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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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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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청력박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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