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Re:안녕하세요 박사님 오랜만입니다.(보청기상담센터 중요성)

청력박사 2008. 1. 15. 12:18

반갑습니다.

맑고 좋은소리카페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계속된 상담으로 답변이 늦었습니다.

이제야 상담을 마치고 마감하면서 짧게 답변드립니다.

 

질문내용을 볼때 현재 소리조절을 받는 보청기점은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주위에 현재 착용중인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에서

소리조절 및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보청기 소리조절의 차이는 큰소리, 중간소리, 작은소리 영역대를

어떻게 조절하느냐의 차이와 큰소리와 작은소리의 범위안에서

보청기 착용자가 소리를 들어야하는 범위의 조절이 중요합니다.

단지 보청기의 소리를 크게...작게...조절하는 것이 아닙니다.

만약 이렇게 보청기소리를 조절하는 보청기판매점에서는

컴퓨터로 소리를 조절하는 보청기를 상담하지 않아야합니다.

아무리 좋은 악기라하더라도 제대로 소리조율을하지 않으면

제대로된 연주를 할수 없을 것이며 역할을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웃고 하품할 때의 삐~소리는 피드백같습니다.

쉘(껍질)만 교체하면 개선될 것 같은데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최대한도의 이야기는 이득의 증폭에 대한 한계를 말하는것 같은데

귀가 더 나빠져서 현재 보청기로 이득 증폭이 한계가 있다면

리시버 교체나 기종변경이 되어야할 것입니다.

보다 더 자세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현재 난청에 대한 정보와

보청기 소리조절에 대한 내부 정보가 있어야 가능함으로

이만 질문에 대하여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언제던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저녁시간되시길...

 

출처 : 맑고 좋은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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