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감만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85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철강회사에 36년 현장관리자로 근무하면서 직원들은 소음방지구
착용했으나 본인은 착용않았으며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신체검사과정에서
난청을 발견하여 1998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 결과 우측귀에 중이염으로
수술권해 하였으나 보통의 경우 일주일정도면 퇴원하는데 염증심해 한달이상 입원
치료받았으며 2001년 동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결과 좌측귀도 중이염있다하여
우측 중이염수술결과로 망설이자 수술해야 보청기사용이 가능하다고 담당의사가
이야기하여 수술하였으나 듣지못해 생활에 불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2005년 부산지역 종합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
보청기사 Hugo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기)를 145만원주고 구입하였으나 제대로
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도 부품을 5차레이상 교체해도 해결되지않다
시간이 지났으며 이후 보청기수명이 다되었다함으로 2010년 같은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를 12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에
부산지역 자동차회사 생산공장 견학시 헤드셋을 착용한다고 보청기를 호주머니에
넣어두었다 분실하였으며 2011년 다시 100만원에 같은 보청기를 재구입하였다고
하였으며 소리듣기에 불편하여 볼륨조절기를 사용하면서 볼륨조절기캡이 3번이나
탈락되어 교체하였으며 볼륨조절기를 고정하여 사용도 해보았는데 잘들리지않아
다시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였으며 최근에 보청기부품 3개가 고장나 교체하였다며
수리비용을 6만원(?) 요구하여 지불하고 불만상태에서 한미보청기 국제신문광고
내용을 보고 보청기상담차 전화예약후 2012년9월19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2005년 부산지역 종합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145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Hugo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기)는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였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면서
2011년에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9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와 2011년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여 재방문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10월에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음으로 만족하게 사용중이라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보철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없다면서 그동안 남구지역
종합병원에서 디스크수술하여 허리보호대를 착용하고 재활과정중이다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차 방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던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우측)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는 분별력부족으로 잘사용하지 않는다
하여 착용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였으며 미사용시 우측으로 방향교체도 검토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보청기예상효율 WRS:우측45%,좌측 20%)
2013년3월4일 분별력부족으로 잘사용하지않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여 예비용도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7일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를 이용하여 보청기
재활1차과정(누계4차)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편하다 하였습니다.
3월14일 방향교체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후 사용해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2 귓속형보청기의 불편한 문제를 반영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을 진행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9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까지 진행하고 불편한 문제있으면 재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4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2개보청기 점검하던중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2 귓속형보청기의 플레이트부분과 쉘의 접착부분이 분리되어있는것을 발견하고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해당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6월3일에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삐~하는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쉘교체)
6월7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개선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0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개선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의 외이도상태(주름,다져짐등)에따라 외부피드백현상을 해결하기위한
보청기재제작작업이 달라지며 무상수리기간중에 불편한 문제가 해결되어야 수리
비용이 발생하지 않음으로 불편한 문제를 미루지않아야합니다.
6월20일 재제작한 보청기를 3일간착용해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완전히 해결되지
않아 방문하여 6번째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7월3일에는 6일간 보청기착용한 결과 많이 개선되었으나 간간히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하여 참고 착용하겠다고 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의 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 재교육하고 7번째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고객의 외이도상태(변형,주름등..)에 따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인하여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는 경우는 많게는 10여회이상되기도 함으로 이는 보청기
제조사의 제작기술과는 상관없음을 알려드립니다.
7월8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7번째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를 몇일간 착용한 결과 문제없어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는 2011년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
보청기도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같은 귓본으로 재제작의뢰하였으며 고객은 까다로운
본인의 외이도상태에도 포기하지않고 문제를 개선해준 해당 제조사와 한미보청기에
대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7월11일 재제작한 2011년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보았는데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크기비교결과 다름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본 채취
하여 재제작하도록 2번째의뢰하였으며 더운날씨로 짖무른 피부에대해 습윤밴드를
붙혀 불편없도록 조치하였습니다.
7월19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Aud Virtue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없으면서 불편하지않아 예비용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귓속형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
7월31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