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반송동사는 1971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4135)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경 이명현상 발생하여 부산 해운대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않되는 난청이라면서 오메가3나 열심히 먹으라?면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면서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GN 리사운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350만원에 구입했으나
말소리는 들리지않고 잡소리?만 둘렸으며 보청기를 하루종일착용하고나면 한달간을
고생하여 보청기회사 직원에게 불편함을 호소하였지만 적응하지못해서 그렇다면서
착용시간을 늘려라함에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 오픈형 귀걸이형보청기를
160만원에 구입하면서 2005년 GN 리사운드보청기사의 보청기불편함과 실패경험을
이야기하였으나 자신있다함으로 구입하였으나 같은 불편함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하자 책을 읽으면서 적응하라하여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8 고막형보청기를 오픈행사가격으로 160만원에 구입
하였으나 같은 문제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되지않아 포기하였으며 직장과 일상생활에
불편한 경우가 많음으로 인터넷검색하던중에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전화예약하고
2013년12월21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한다음 가져온 딜라이트보청기사 가음8 고막형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임으로 보청기소리조절용 프로그렘이 없음으로 재활용하기위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체결이 않됨을 안내하고 집에 보관중인 GN 리사운드보청기사
보청기도 같은 이유임을 안내하고 지멘스보청기사 오픈형 귀걸이형보청기는 제품을
확인해보아야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인지를 알수있다고 안내하자 노출문제로
고막형보청기를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였으며 보관중인 4개보청기는 보상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2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면서
가져온 보청기확인한결과 2009년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
오픈형 귀걸이형보청기는 포낙보청기사 micro Power III 300AZ(6채널기능,matrix
123/55,소비자가격 350만원) 소형귀걸이형보청기였으며 2005년 부산 해운대지역의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타보청기점에서 350만원에 구입하였던 GN 리사운드보청기사
보청기는 601 고막형보청기로 확인되었으며 보상처리로 기증받은다음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한다음 전과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도 큰소리에 불편없다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월11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으며 골프
동영상등 보청기착용전에는 들리지않던 소리들을 잘들을수있어 많은 도움되었다고
감사인사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월23일에는 보청기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 문제로 이물질제거한
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은행의 키폰으로 전화통화시 불편한 문제
있다하여 자동전화연결기능을 중단하기로하고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3월 그동안 보청기착용하면서 못듣던 소리에대한 청각변화를 보청기의 내장
청력검사기능으로 확인하고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한번 떨어뜨린후 착용상태
에서 빼다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되었음으로(파손)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4년6월11일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껍질에 균열있음으로 고객에게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자 목욕한다고 보청기빼다 떨어뜨렸다하여 보수작업의뢰하였습니다.
6월14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부인과 방문
하여 부부간에 TV시청시 볼륨차이가 3정도난다함으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한후
남편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를 착용하고는 제대로 듣지못하고 불편하다며
짜증을 많이내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하고는 부부생활이 편하다하였습니다.
2014년7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전화받을때 외부피드백
현상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교체위해 해당 제조사로 보청기보내야된다하자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은행업무에 불편이 많다면서 같은 기종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양쪽을 신규제작하기로한다음 귓본채취하였으며 제작된 귓본
으로 예비보청기도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기존
보청기의 조절내역으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같은 귓본으로 제작
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불안하지않다하였습니다.
7월18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작은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31일 은행고객과 상담시 말소리구분에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
과정 진행하였으나 예비보청기를 가져오지않아 다음에 재입력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8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한후 은행고객과 상담에 불편함이 개선되었다며
예비보청기에 대하여도 보청기조절내용을 재입력하였습니다.(보청기재활10차과정)
2014년9월15일 부인과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청소한다음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해 교육한다음 연말정산관련 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9월25일 은행방문하는 고객과 대화하는 환경과 시끄러운 장소에서 소음환경에서의
이득변경이 필요하다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의 메모리기능을
이용하여 환경별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면서 T2기능을 활성화하였습니다.
2014년10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의 I-Power 고막형보청기의 T2기능이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T2기능을 해제하였으며 보충현상에대해 재안내하면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한다음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10월20일에는 전반적으로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함으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 부인과 방문하여 자동차운전중 말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며 보청기이득
올려달라하였으나 청각변화를 확인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한결과 변화없었고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보청기에도 이상없었으나 기존에
보충현상의 경험에대해 안내하고 주관적인 판단보다는 객관적인 판단이 필요함으로
부인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소리듣는것에대한 차이점을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일주일후 재방문하도록하였으며 고객은 어음명료도문제로 서울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이식형보청기인 Baha에대해 검사하고 상담하였는데 수술하면 보청기착용한 것보다
조금은 나아질수있으나 권유하지는 않겠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1월3일 부인과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올리면 어떤지 문의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의 I-Power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접수한다음 보청기로 소리듣는 것과 알아듣는것에 대하여
이해하는 정도가됨으로 좀더 세부적으로 불편함을 찾는 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1월8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한(건조요망) 스타키보청기사의 I-Power 고막형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예비보청기보다 명료도가 좋다함으로 몇일
동안 비교하면서 향후 업무에대해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2일 이틀동안 회의자료준비로 잠을 제대로 못잦는데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각변화있음으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일시적인 청각변화일수도있고
보청기문제일수있어 먼저 기기점검부터 받아보기로 하였습니다.(건조요망,리시버의
이물질제거)
1월2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
상태와 보관방법,외이도내 물기관련사항에대해 교육하자 고객은 무리한다음 몇일
휴식한후 어음명료도가 좋아졌다며 본인의 컨디션따라 어음분별력의 변화에대해
스스로 인정하였으며 4개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6월10일 목욕탕탈의실에서 스타키보청기사의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분실하여 일주일이상 찾아보아도 찾지못하여 예비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이용하여 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6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말소리듣기 답답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한후 예비용으로 신규구입한 고막형보청기가
음감이 다르다함으로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정상,Fitting요망)
2015년7월4일 예비보청기와 같은 기종임에도 증폭음색이 다름으로 점검한 스타키
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반품기한내임으로 신규
제품으로 재발주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
7월1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기존자료를 재입력하였습니다.
7월18일 우측귀가 들리지않자 돌발성난청 염려되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
받고 의무기록사본 발급받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고 청력변화를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0일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받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7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변화있어 고객은 보청기소리조절을 희망
하였지만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돌발성난청치료중임으로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8월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돌발성난청치료끝났다며 "의무기록 사본 증명서"
발급받아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 이비인후과의사가
어음명료됴검사(WRS) 성적이 65%됨으로 보청기보다는 최근에 개발된 임플란트
수술을하면 90%정도까지 어음명료됴검사(WRS) 성적이 향상될수있다며 수술을
권하였다면서 조언을 부탁하여 의사에게 어음명료됴검사(WRS) 성적이 90%이상
보장해준다는 확인서제시하여 발급해준다면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되고 수술하는
것도 좋지않을까라고 조언하면서 의사와 협의해보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