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큰소리발생할때 자글거리는 현상있다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한 부산 안락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11. 17. 10:06

부산 안락동사는 1956년생인 여성 보청기고객(73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젊은시절 소음이 심했던 직물생산공장에서 근무하면서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많이 불편하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 병원에서 소개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한다음 부산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다하여 여기저기 다니며

상담하던중 한미보청기에도 2007년8월 방문하여 상담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후에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을 계속하던중 2007년12월

최종적으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있으며 살고있는 아파트에서 반장맡고있는데 보청기구입하기전 주변에서 보청기에

대한 불편등 좋지않는 경험담에 걱정됨으로 여러 보청기점을 몇개월동안 다니면서

알아보았었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받고있는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된다면서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기위해 구입자금을 모으고 있다하였습니다.

 

2009년7월에는 3개월만에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착용시간 지날수록

보청기가 일상생활에 많은 도움이되고 있으며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관리를 세밀히

해주어 감사한다고 감사인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다는 고객의견에 보청기를

확인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제거하였으며 착용결과 개선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건강검진을

받기위해 지역내 종합병원을 방문하였는데 보청기착용하지않은상태로 청력검사받은

청력검사결과가 정상이라는 판정에 당혹감과 불신을 나타내었습니다.

 

2010년9월에는 울산에사는 언니(3307)가 보청기구입을 검토하자 한미보청기를 적극

추천하여 사위와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양쪽으로 보청기를 맞추었습니다.

 

2010년1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방문한 딸이 보청기를 판매하는데

공인자격이 필요한지 질문함으로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하고 허가만받으면

업무지식이나 업무능력에 상관없이도 누구던지 보청기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현실을

설명하자 이해되지 않는다고 하였으며 고객도 연산동에서 서면까지 타보청기점들을

다니며 보청기상담하면서 경험하였던 사연을 딸에게 이야기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착용하면 외이도내에 습기가 많이

있음으로 외이도내 습기를 안전하게 흡입하는 귀청소기를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6월에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확인결과 물기있는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이물질제거하자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해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과 수리의뢰 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2월에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않나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REC입구에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고객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3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늦었지만 중학교과정 검정고시를

준비중이라며 배우는 재미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2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남편이 뇌졸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입원치료중인데 초기대응을 잘하여 휴유증이 거의없다 하였습니다.

 

2012년7월5일 우측보청기 신규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상담하였는데 현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고막형보청기는 단종됨으로 우측을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로 착용할 경우 양이보정작업시 불편함있음으로 양쪽으로 신규구입하고 기존

보청기는 예비용도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11일 제작된 신규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후 방향감과

뒷쪽에서 이야기하는 소리까지 편하게 들린다며 만족감을 표하였습니다.

 

7월21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한후 처음 몇일간은 잘들렸는데 몇일지나자 그렇지않아

돈만 낭비하였는지 걱정했다며 불만스럽게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면서

설명하자 이해하고 보청기소리조절후 만족스럽다고 하였습니다.

 

7월28일 양이착용으로 어색한 부분에 대하여 상담하면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양이착용 결과는 한쪽보다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0월에는 2012년7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밀려나오면서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2월에는 2008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3월에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2년7월구입)무상

수리기간중임으로 점검받고싶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청소)

 

2013년8월에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2008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가 가끔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코팅작업하였습니다.

 

2013년9월3일 2012년7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착용시  

소리가 변형되는 경우있다함으로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9월25일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나머지 3개보청기도 청소하였습니다.

 

2013년10월1일 RE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예비용

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보다 작은소리듣기가 부족하다

함으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9일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가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고막형보청기보다 듣기부족한

문제있다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11일에는 2012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월25일 수리접수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문제없음으로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3개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한다음

서울사는 오빠가 400만원주고 보청기를 구입하고서도 불편하여 제대로 착용못하고

있다하여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5월13일에는 2008년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한다음 청각변화도

확인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고 변화된 청각에대해 안내한후 보청기도착하면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L:REC교체,R:전체청소)

 

5월16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내부잡음 심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좌측보청기는 지연시간을 

변경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4년9월 1종보통운전면허를 갱신하기위해 적성검사 받아야하는데 병원,경찰서,

운전면허시험장에서의 안내내용이 달라 혼란스럽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해당기관에 전화하여 처리방법을 확인하고 설명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0월 중국여행 출발전에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청소한후 우측보다 좌측

귀가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말소리구분이 떨어진다고함으로 기도청력검사와 어음

명료도(WRS)검사를 진행하여 우측 80%,좌측 45%에대해 설명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지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L:손잡이)


2016년11월7일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3개보청기 점검결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가 보청기부품에 문제있음으로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2년구입)도 큰소리발생할때 자글거리는 현상있다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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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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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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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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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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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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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me2day.net/sorisem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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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orisem001.tistory.com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출처 : 맑고 좋은소리
글쓴이 : 청력박사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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