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크랩]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한 온천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3. 24. 10:48

부산 온천동사는 1943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287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에 의하면 소음많은 모직공장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1년을 근무하였으며

월남전에도 참전하고 소음이 심한 레미콘트럭도 운전하였는데 부인이 동승해보고는

심한 소음소리와 라디오 청취소리에 남편의 난청상태가 이정도인지 몰랐다하였으며

아버지의 난청문제로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를 알고 부부와 아들이 함께

2009년10월28일 상담위해 사전에 전화예약후 방문하여 상담한 남성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를 통하여 2채널8밴드기능과 4채널

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며 보청기효율이 저조함으로 이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기종선택 못지않게 보청기상담사 선택이 보청기성패에 중요하다고 안내하자

가족과 의논후 재방문하기로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09년11월 아들과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먼저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차후 우측에도 추가로

보청기를 검토하기로하고 좌측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지 2개월이 지나지않아 생활에 보청기가 도움되어 2010년

1월 우측에도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로 신규제작하여 착용하고 있습니다.

 

2010년3월에는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효율에 대하여 본인은 설명을 통하여 알고

있으나 부인이 이를 알지못해 보청기에 대한 불만있다하여 부인과 함께 방문하도록

제안하자 좋은 방법이라며 동의하고 함께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5월에는 서면지역에 모임있음으로 보청기청소차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다며

청소전과 청소후 소리듣기에 많은 차이가 있어 우선으로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단순노동을 무리하게하고난다음 잇몸이 부어 휴무하여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방문할때마다 친절하게 대해줌으로 감사하여 사왔다면서 카카오초코렛을

실장에게 선물로 주었으며 이러한 고객마음이 보람을 느끼게 합니다.

 

2010년7월에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으면 무조건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한다면서 보청기청소후에는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청소위해 방문하여 학원에서 컴퓨터를 배우는데 인터넷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못하여 변경방법을 알려주고 맑고 좋은소리카페에도 가입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컴퓨터를 배우며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질문하며 재교육 받았으며 노력하는 고객의 모습이 보기좋았습니다.

 

2011년1월에는 우측보청기가 무상보증기간이 다됨으로 만료전에 보청기를 점검받고

싶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점검한 결과 보청기에 이상없었습니다.

 

2011년3월에는 보청기의 소모성부품인 REC를 14개월만에 교체한다음 정상적으로

들린다며 보청기 소모성부품은 교체만하면 되는 것에 이해하였다 하였습니다.

 

2011년7월에는 보청기가 잘들리지않아서 불만이라면서 아들과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이물질이 막혀있어 안내하고 제거하자 잘들린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착용해도 울리면서 작게들려 보청기점검위해 방문,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양쪽보청기 모두 이물질이 막혀있어 제거하였으며 인터넷 이메일주소록

정리하는 방법까지 교육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에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인터넷관련 궁금함에 대해 교육도 하였습니다.

 

2013년4월 보청기소리가 울리면서 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였으며 몇일전 부산 연산동지역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였는데 의사가 치료만 잘하면되지 잘사용하는 보청기를 문제있다면서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과 상담하라하여 신뢰되지않았다며 문제라고 하였습니다.

 

2014년3월20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듣는것이 전같지않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E1 귓속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점검정상)

 

3월25일 점검완료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와 E1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상태에대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25일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1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3월28일 MIC와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

되지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배선의 단락문제로 판단됨으로 재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교체)

 

2015년4월 AMP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5년이상된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교체

비용을 해당 제조사와 협의하여 부담을 적게해주어 고맙다는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문제일 가능성있음을 안내한

다음 수리의뢰하였습니다.(일반VC교체)


2015년10월 일반VC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보다는 AMP문제일

가능성이 높음으로 증상을 기록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일반VC교체)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1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보청기착용방법상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2개보청기를

청소하자 한미보청기만오면 모든 불편사항이 해결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를 넣어도

소리않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내부단선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냉땜)


2016년3월18일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판정받은다음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를 작성하여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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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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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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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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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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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twitter.com/sorisem001

http://me2day.net/sorisem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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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orisem001.tistory.com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출처 : 맑고 좋은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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