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우동사는 1938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379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폐기물처리업체 대표로서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자 2004년 부산 서면지역
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조립제조하며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98만원에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분실하여 같은
기능 보청기(SYMPHONY)를 40만원에 재구입하여 사용중이며 작은소리가 잘들리지
않아 SoriQ S20 청음기(음성증폭기)를 신문광고에서보고 30만원에 구입하여 회의시
사용하고있다하였으며 최근 여직원들과 대화시 잘듣지못해 수행비서통해 보청기를
알아보라하여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알고 2012년5월2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의 고막형보청기나 청음기(음성증폭기)의 경우는
큰소리에 대한 보호기능없어 볼륨조절기로 소리를 낮추면서 들어야함으로 발생하는
불편함과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하고 감각신경성난청에 사용하는 보청기기능에 대해
안내하였으나 정확히 이해못하였으며 비서가 추천함으로 한미보청기 방문하였는데
앞전의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명절때 12명의 지인들을 소개하여 보청기판매하였다고
집으로 인사위해 방문하기도 하였다면서 보청기가격에 대해 이야기하였으나 보청기
가격으로 비교하기보다는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한
평가를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하면서 비교하도록하고 종료하였습니다.
5월30일에는 고객의 비서가 다시 전화하여 제품사양과 보청기가격에 대해 문의하여
자세한 보청기제품 정보에 대하여는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홈페이지를 안내하였으며
보청기가격할인에 대하여는 보청기상품에 대한 특성과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가격
구조에 대해 설명하고 보청기가격할인은 더이상 않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5월31일 고객이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먼저 착용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효율있음이 확인된다면 우측도 착용
하기로 하였으며 어디에서도 아쉬운 소리를 하지않았었는데 보청기때문에 원장님께
아쉬운 소리한다며 보청기상담내용과 같이 잘부탁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6월5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면서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리는 것을 확인시킨다음 상시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고객과 수행비서에게 교육하였습니다.
6월19일에는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듣는데 불편함보다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면 뿌듯한
느낌으로 보청기를 착용하고있기가 부담스럽다고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
6월26일에는 재제작한 좌측보청기 착용결과 편하다며 만족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40만원에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을 우측으로 변경하여 조용한 장소에서만 양쪽착용
하겠다하여 문제에 대해 설명하였으나 검소하게 살아온 생활습관으로인해 설득되지
않아 한미보청기에 보관중이던 중고보청기중 2채널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제작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중고부품보청기로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를
이용하여 우측에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양쪽으로도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2년11월2일 건전지가 떨어졌는데 택배로 배송받기에는 시간적 여유없다며 수행
비서가 전화로 회장님의 건전지규격에 대해 문의함으로 알려주었습니다.
11월20일 손자와 대화시 작은소리듣기가 부족하다하여 보청기착용에 대해 확인결과
필요시에만 착용중임으로 먼저 안내한 착용시간부터 준수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이유에 대해서도 교육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내장기능인 데이터로그기능 자료를 확인한결과 평균보청기사용한시간이 2시간으로
재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다음 중고보청기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는 가끔 중단되는 경우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12월 수행비서가 신문광고에서 금강보청기사의 보청기광고중에 8채널기능의
보청기를 할인행사한다는 광고내용을 보았다면서 같은 금액으로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는지를 문의하여 고객청각에 과사양의 보청기이며 한미보청기는 고객의 청각대비
과다한 보청기기종을 추천하면서 가격할인으로 고객을 현혹하는 영업형태는 취하지
않음을 안내하면서 전화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4년8월에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파손하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으며 그동안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가 가장 실력이 있었다며 조만간에 우측에도 보청기구입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소리약하다고
보청기이득을 올려달라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TY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오래 착용하면 뿌듯한 압박감있음으로
잘착용하지않고 기성품인 소리큐보청기를 필요시에만 사용한다고함으로(이어팁방식
으로 압박감이 없다고함) 불편한 부위를 핸드드릴로 마모해주자 편해졌다고 함으로
소음있는 장소에서 단순증폭방식보청기나 음성증폭기를 잘못사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을 재교육하면서 사용에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12월9일 신문광고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의 "보청기구입요령! 이것만 알면
후회없다"라는 보청기관련 전면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수행비서가 와이덱스보청기사
보청기를 착용하기만하면 소음환경속에서도 말소리만 들리는지 전화로 문의함으로
다시한번 보청기상담사역할과 보청기재활과정의 중요함을 설명하고 신문에 안내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평가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29일 오전에 수행비서가 회장님께서 신문광고에서 대한보청기사의 렌탈보청기와
맥소보청기에대해 읽어보았다면서 전화로 문의하여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제품임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로 판단하라 하였는데
오후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최종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1월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손자와 이야기하였는데
잘들리지않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수행비서가 회장께서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청각장애인의 보장구지원금
인상으로 "건강보험 적용 전용모델 '스타키 시리즈' 출시라는 신문광고를 보았다며
12채널기능 보청기가격을 전화문의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6채널기능 보청기인데
12채널보청기를 착용한다고 어음명료도(WRS)가 향상되지않고 광고등을 참조하여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재설명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개를 분실함으로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중고보청기를 재활용하여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좌측 고막형보청기
(보청기껍질에는 "SYMPHONY"라고 표시되고 트리머조절기부착)만 남아있으며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저하있으며 어음
명료도검사(WRS)도 우측이 55%에서 15%,좌측이 70%에서 65%로,양쪽70%에서
35%로 떨어짐으로 확인결과 몇개월전에 우측귀가 갑자기 나빠졌지만 이비인후과
에서 진료받지않았다하여 돌발성난청에대한 신문기사를 보여주면서 좌측귀역할의
중요함을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
교체하겠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
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
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트위터 블로그 http://www.twitter.com/PD_Note
MBC 시사매거진 2580 제보전화 1688-2580, 02)789-258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sisa2580/
SBS 시사 프로그램 긴급출동 SOS 24
http://tv.sbs.co.kr/sos24/
KBS 2TV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60분
http://www.kbs.co.kr/2tv/sisa/chu60/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시청자칼럼 우리사는 세상
http://www.kbs.co.kr/1tv/sisa/column/vod/vod.html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
===================================================================
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