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신규보청기로 보청기소리조절한다음 예비보청기는 보청기수리접수한 용호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5. 28. 11:09

부산 용호동사는 1961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206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3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90만원에 구입하고도 답답하고 불편해 거의 사용않고

서랍에 보관하다 회사에서 의사소통에 문제있어 인사상 불이익이 발생할 상황으로

부인과 2006년3월 보관중인 보청기를 재사용위해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에 의하면 고철등을 하역하는 경우에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부두하역회사에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2003년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검사와

진료한결과 수술이나 치료되지않는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검사결과를 종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전화등 편의기능 감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를 추천하였으나 보청기에 대한 심적부담으로

신규보청기를 먼저하기보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불편으로 보관중이던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한미보청기가 신뢰되어 추천한 보청기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 원함으로

예상 문제와 주의사항을 설명한후에 보청기관리계약 및 안전에 대한 교육확인서를

2009년4월2일 부인과 방문하여 상담한다음 작성하였습니다.(출력부족과 구입한지

3년넘었으나 처음사용과 같음)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 않고 보관하고 있거나 폐기하는

경우가 상담과정에서 확인되고 있으며 상담사 한사람으로 책임감을 느낍니다.

보청기는 보청기구입시 사후관리서비스비용을 함께 선납 지불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상담시와 달리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당연히 반품요청할 수 있고 이러한 경우 과실여부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점에서는 해당 제조사에 반품할 수 있는 기간이 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2~3개월내에는 가능함으로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재활과정 2개월내에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반품될 경우에는 전액 환불하고 있으며 고객사정으로 보청기사용이

곤란한 경우에도 고객과 협의하여 환불함으로 보청기구입하고 난후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0"화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시 보청기효율이나 사용에 따른 문제에 대해 사전에 고지하지않은

경우라면 100% 상담사 귀책사유라고 생각하고 업무에 반영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담사 귀책사유가 아니라 고객 개인적인 사유로 보청기를 사용하지않을

경우에도 미경과 사후관리서비스료를 반영하여 비용부담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구입전 상담과정이나 보청기구입후 재활과정에 대해 꼼꼼이 비교파악후

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사전에 문서로 남겨놓으면 업무처리에 도움될 것입니다.

 

4월4일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기기이상으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배선교체,최대한 사용) 

 

4월11일 부인이 "6년동안 사용하지않고 보관했던 남편의 보청기를 다시 사용하며"라는

글제목으로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에 보청기사용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736

우리집 옆지기님이 

6~7년전 청력이 조금씩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대학병원서 진단을 해보니 신경이 죽어서 약물이나 수술로서는

어떤 대책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보청기를 하기로 결정하고

6년전 독일 스타키보청기를 그때에 한쪽귀에 거금 백구십만원을 드려서 구입했는데

한 삼일착용하고는 불편하다는 이유와 큰소리가 넘 크게 들린다고

빼서 서랍속에 보물아닌 보물이 되어버렸죠

 

근데

어느덧 세월이 흐르면서

청력은 더욱 저하되고 대화하기가 좀 힘드는것같아

얼마전 한미보청기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청력박사님께서

거기서 구입한 보청기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많은 검사와함께 보청기을 좀더 전문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시고

보청기에 대한 많은 문제점과 상식들을 몇시간을 마다않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직업의식에 대한 신념과 전문성,친절함, 정말 감탄했습니다

신뢰할수있었고 감사했습니다

뒷 손님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도 끝까지 설명해주셔서(실장님 눈치보였음ㅎㅎ)

덕분에 지금은 옆지기님이 잘끼고 직장생활에 충실할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지금은 남편이

처음 보청기을 구입했을때보다 착용감이 더좋다고 하니 짱입니다요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청력으로 고생하시는 많은분들과

그 가족분들에게 언제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넘쳐나시길 기원하며

모든님들 건강하세요~~~~~~





2009년9월에는 청소와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한후 과거의 불편했던점이 없어졌다는 신뢰가짐으로 사용중인 보청기

상태와 양이착용을 안내하고 착용시간을 5시간에서 더 늘리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보청기점검과 청소,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최대한 사용"으로 보청기부품의 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있음으로

신규 구입에대한 보청기상담을 실시한후 부인과 협의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4월24일 신규보청기를 구입위해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귓본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불안하였는데 마음놓인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을 확인한 결과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에 비해 편하고 잘들려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잘사용하던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MIC와 REC에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잘들린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4월에는 2010년4월구입한 보청기소리가 이상하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보청기고장으로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에 부친의 청각상태에대해 안내하면서 대화요령에 대해

안내하자 보청기고객의 딸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5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어 만족하게

사용중이며 보청기청소하면 잘들림으로 직접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1월9일 부인이 남편의 보청기를 가져와 보청기껍질에 균열발생하였다함으로 보청기

점검한결과 쉘교체가 필요하지만 직장근무 문제로 귓본채취위한 방문이 어렵다하여

우선 보청기껍질을 보수작업하기로하고 해당 제조사에 작업의뢰하였습니다.(쉘보수)

 

2012년8월에는 부친의 건전지구입위해 딸이 방문하여 구입후 보청기보관용 알습기

제거통도 오래되어 새것으로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3월 그동안 교통사고로 병원입원중이라 직접 방문하지 못하였다면서 보청기

소리가 너무약하다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고객

에게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답답한 마음에 2003년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의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보았는데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보청기껍질교체를 원함으로 귓본채취하던중에 외이도내에 귀지가 가득막혀

있음을 확인하고 제거하자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었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불편하다함으로 청각확인후 보청기재활

2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부산진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3년9월10일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쉘교체보다도 보수

가능하여 고객에게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이트 보수)

 

9월28일 한쪽보청기착용이 방향감이나 보청기고장시 불편함으로 우측에도 착용하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

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 방향감에서 도움

되고 한쪽 보청기고장시에도 불편함이 해결될 것같아 마음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서 발생했던 불편함에대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3년12월 2010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안내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면서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쉘도 보수하도록 하였습니다.

(REC,플레이트 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다음 외이도청소

까지 진행하고 청각장애등급이 있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시 보장구지원금과 본인

부담금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6년5월19일 부산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예비 고막형보청기(2010년구입)는 수리

접수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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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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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을 위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판매점도 있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를 선정하고

    보청기의 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 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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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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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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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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