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수리접수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55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6. 26. 11:0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355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좌측귀를 1981년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하였지만 수술한후에도 

난청이 더심해져 대학병원에서도 우측귀는 수술을 권하지않았고 가끔 물이난다고 

하였습니다.

 

이명현상있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부산 서면지역에서 프랜챠이져방식으로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면서 신규보청기를 

보청기상담사가 권해 구입검토중에 신문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었으며 

광고내용이 신뢰됨으로 2011년7월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사용중인 보청기의 출력부족 문제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8월3일 재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16채널16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좌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양쪽 모두 matrix 123/60으로 결정하였습니다.(어음명료도문제로 좌측은 보조개념)

 

8월8일 제작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가 있으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8월22일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고는 과거와

달리 거의 정상청력의 사람들과 같이 듣게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며 건전지를

1박스(40알)구입하여 건전지있어도 보청기점검차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2월10일 불편없이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Power CIC 고막형보청기를

해당 보청기제조사에서 신제품 출시기념행사로 X-Power CIC 고막형보청기로 무상

업그레이드하는 행사에대해 설명들은후에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함으로 직접

서울에있는 해당 제조사를 방문하여 업그레이드를 받겠다고 하였습니다.

 

2월14일 서울의 스타키보청기사 본사를 직접 방문하여 X-Power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 받았습니다.

 

2월15일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건전지구입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본사에서 프로그렘업그레이드 진행중 고객응대가 좋았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를 오래착용하면 불편하다

하여 위치를 확인하여 마모작업하였으며 해결여부를 확인하기로하였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구입한지 2년되어 보청기성능점검과 이상시 소모성부품 교체할려

해도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생활에 불편함으로 직접 서울 스타키보청기 본사를

방문하여 점검받고 조치받고 싶다함으로 해당 담당자와 연결하여 업무처리하였는데 

직원들이 친절하고 신속하게 보청기점검과 조치해주어 기분좋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8월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8월중순 부산에서 세미나가 있는데 

고막형보청기는 이득조절되지않아 강의청취시 음량을 조절하는 귀걸이형보청기가

필요함으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를 제작하여 대여하기로하였습니다. 

 

8월9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제작되어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출력높아 도움된다하였으며 세미나전날 방문하여 대여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2일 세미나 참여하기위해 8월21일 방문하여 빌려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귀걸이형보청기를 잘사용하였다며 음료수세트를 사가지고 방문하였습니다.

 

2013년9월 00대학교대학원에서 최고경영자(CEO)과정 신청하였는데 수업할때만 

귀걸이형보청기 필요하지만 컴퓨터로 프로그렘되는 귀걸이형보청기는 경제적으로

효율상으로 부담된다며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원하여 잘못사용할때 문제와

주의사항 교육한다음 렉스톤보청기사 Spestra PP 단순증폭방식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해보고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4월 우측보청기가 1개뿐이라 고장나게되면 불편함이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상담요청하여 가능하면 동일기능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교대로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보청기수명이나 보청기사용에 편리함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6월12일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가 습기제거통에 넣었다

착용하면 제대로 들리다가 조금 착용하고있으면 소리가 작아진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REC내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 있음으로 수리안내하였지만 잠시도 보청기

없으면 불편하다며 다음주에 제조사로 직접 방문하여 수리받겠다고 하였습니다.

 

6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 수리위해 작접 보청기제조사를 

방문하여 점검결과 MIC이상으로 부품교체하였다고 전화로 연락받았습니다.

 

2015년7월 서울에있는 보청기제조사를 직접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고막형보청기를 MIC교체했지만 부족한점있다며 방문,보청기점검결과 MIC와 REC

입구에 그물망필터를 설치함으로 습기영향받아 발생한 문제로 제거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중이염치료끝났다며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착용해도 된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Po

wer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중이염치료 끝남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한 의무기록사본

발급받아 방문하여 기존자료와 점검결과 좌측귀가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6차

과정 진행한후 좌측 보청기소리가 크짐으로 의사에게 청력변화를 문의하였는데

변동없었다하였는데 아니였다며 의사가 좀더 자세히 살펴보고 이야기해주었으면

빨리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였을것인데라며 아쉬움을 표하였습니다.


2016년6월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

하여 보청기성능분석할려고 진행하던중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후 보청기구입한지 5년넘었는데 신제품

으로 보청기착용하면 말소리를 더잘알아들을수 있는지 문의하여 청각과 보청기의

역할에대해 재설명하면서 예비보청기의 목적으로 재구입에대해 생각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17년2월15일 보청기구입한지 7년이상되어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E-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재상담한다음 몇일뒤에 방문

하여 귓본채취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28일 신규보청기 상담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E-Power 고막형보청기는 수리의뢰하였습니다.(전체점검,청소)


2017년5월2일 우측보청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배터리부족 경고음이

남자말소리보다 와블톤이 구분하기 좋다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보청기 잡소리가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17년9월 부산대학병원에서 2017년7월 중이염수술후 보청기를 착용해보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도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10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압박감과 짖무름현상,예비보청기와의 크기문제로 불만을 제기하여 예비보청기를

첨부하여 똑같이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0월14일 SHELL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하여 점검결과 내부배선이나 땜단락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회로의 부품을 절연)


2018년6월22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16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X-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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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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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선택한다면 보청기실패에대한 염려는 없습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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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70~90%인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감안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료를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과 협의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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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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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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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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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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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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