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저하로 안경 착용을 권유받았을 때 안경점을 통하지 않고
아무곳에서 쉽게 안경을 구입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는 자신의 시력에 맞는 안경을 추천받을 수 있고 안경 사용으로 인한
더 이상의 시력 저하를 염려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를 선택할 때에는 고려해야하는 사항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사항들로 연령, 청력조건, 발음 등이 있습니다.
유아의 경우 귓속형 보청기를 선택하지 않는것이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안전을 고려하여 보청기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유아는 장난을 하다 귀를 다칠 수도 있고, 부딪힐 수도 있어
몰드 착용부위에 통증이나 상처를 입을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보청기 적응상의 문제 입니다.
유아는 보청기 적응이 잘 되지 않아 혼자 빼 버리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하나는 청력상의 문제입니다.
유아의 청력은 검사결과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관계로
청력의 변화가 있을 때 보청기를 다시 교환하여야 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아에게 귀걸이형보청기를 사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보청기는 연령도 중요하지만, 청력조건에 대한 고려가 우선 되어야 합니다.
청력 역치가 90dB를 초과하는 고도 난청자의 경우는 고막형보다는
강한 출력을 낼수 있는귀걸이형이나 포켓형 보청기가 유리 합니다.
전음성 난청에서는 Linear type의 보청기도 무난하지만
누가현상(recruitment)을 보이는 감음성 난청의 경우 가청범위 (dynamic
range)가 좁으므로 압축형 회로의 보청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청기는 주파수 특성 때문에 일반 보청기를 오랫동안 계속 착용하게 되면
남자가 여자 목소리로 여자가 남자 목소리로 혹은 지나친 고음이나 저음으로
목소리가 고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목소리 조절을 위하여 해당 주파수 대역의 조절과 함께,
적절한 보청기를 선택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처럼 적절한 보청기의 선택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과정을 통한 검사 및
사후관리가 필요합니다.
보청기 사용 결정과 적절한 보청기 기종 선택
첫번째는자신의 청력에 대한 정확한 평가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보청기전문상담센타에서 적절한 검사를 받음으로써
본인의 난청 유형과 정도 및 보청기 효율성 등을 정확히 알아내야 합니다.
따라서 개인이나 비전문가의 판단에 의존하여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보다는
청능사의 판단에 의존하여 보청기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일 것입니다.
이 때 보청기전문상담센타에서 받은 검사 데이터를 기본으로
난청 특성과 보청기의 출력 음향 특성을 고려한 보청기 기종을 결정하고
옳바른 종류의 이어몰드를 결정하는 등 보청기 전반에 대한 상담을 받습니다.
또 하나의 고려사항은
보청기 특성 검사기 등 보청기 선정을 위한 장비를 갖춘 전문점을 통하여
본인의 청력 특성에 맞는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구입시 각종 스위치의 정확한 작동방법, 음의 출력과 음향 이득 등에 대한
보청기의 성능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장비가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곳에서 보청기를 구입했다면
제반시설이 잘 갖춰진 보청기전문점을 방문하여 이에 대한 확인과
올바른 보청기의 선택인가에 대한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기적인 청력 검사와 보청기 상태 점검을 들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품질 보증 기간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보청기 성능을 점검 받을 수 있고
보청기의 청소나 수리 등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는 수리 전문가가 있는 곳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회원님
보청기 상담을 하거나 불편사항으로 A/S상담하다보면
보청기전문가로서 황당하고 부끄러운 경우가 가끔있습니다.
보청기를 신규로 구입하였다는데
보증서를 교부받지 못하였거나
보청기 표면에 제조사, 제품명, 제품번호가 있어야하는데
전혀 표시되어 있지 않아 알수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청이 있을 경우 보청기를 사용하는데
난청의 정도,유형,종류 등을 감안하지않고
맞지않는 보청기를 사용하면 오히려 난청을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청기를 상담하다보면 실제 난청보다 너무 큰 출력의
보청기를 사용하여 난청이 악화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반듯이 정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정품보청기를 알아보는 방법으로는
-보청기 제품 보증서가 있는지?
-제품보증서에 기록된 제조사명, 제품명, 제품번호가 맞는지?
-상담일자 이후에 제작된 보청기인지?
보통의 경우 제품번호를 보면 제작일자를 알수 있습니다.
-보청기 껍질과 프로그렘상의 제품명이 맞는지?
컴퓨터로 조절하는 보청기의 경우에 적용됨
특히 보청기 껍질에 제조사명과 제품명, 제품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이 사용하던 중고보청기를 껍질만 새로 만들었거나,
식품의약품안정청의 허가를 받지않은 불법 제작보청기입니다.
이런 경우 난청에 돌이킬수없는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정청에서는 보청기제조 및 수리에 대하여
반듯이 사전에 허가를 받도록 되어 있으며
이를 지키지 않을시 허가 취소 및 업무 중지를 시키고
과징금을 약사법에 의하여 조치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을 보듯이 보청기는 단순한 전자기기가 아니라
난청의 정도, 유형, 형태, 종류에 따라 달리 선택되어야하는
의료기기인 것 입니다.
|
상 담 시 간 |
비 고 |
평 일 |
09:00 ~ 19:00 |
사전예약시 상담시간 이후 상담 가능 |
토 요 일 |
09:00 ~ 19:00 |
사전예약시 상담시간 이후 상담 가능 |
공 휴 일 |
09:00 ~ 19:00 |
공휴일 정상 근무(신정,설날,추석은 휴무) |
일 요 일 |
휴 무 |
휴무일에도 사전 예약시 상담 가능 |
근무시간 내 상담 전화 |
부산 ( 051) 803 - 9009 / 817-9118~9 |
휴일 및 야간 상담 전화 |
휴대폰 : 010 - 6407 - 9119 |
취
급
보
청
기 |
미국,캐나다,덴마크,프랑스,스위스,독일,일본 등의 명품보청기를 직접 소리를 듣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Digital Fitting System이 완벽하게 구축되어 있습니다. (각종 소음환경속에서 보청기 효과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2개월간의 소리조절기간을 통하여 내게 맞는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전문 청능사(청능치료사)가 직접 상담합니다. 보청기는 상담자의 경험과 휘팅(조절)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좋은(명품) 보청기는 청능사의 세심한 피팅(소리조절)으로 탄생 합니다. 보청기 착용효과를 제시하며 효과없으면 환불해 드립니다(구입2개월내) |
지하철 이용 |
서면역 2번출구에서 동보서적(쥬디스태화)방향으로 20m지점 |
시내버스 이 용 |
서면로타리에서 범내골로타리 방향으로 오시는 경우 한미보청기 맞은편에서 하차후 지하도를 건너오시면됩니다.
범내골로타리에서 서면로타리로 오실경우에는 쥬디스태화에서 하차후 동보서적, 제일은행 옆 건물입니다.
롯데백화점서면점에서 오실 경우에는 지하도를 이용하여 2번출구로 올라오시면 간판이 보입니다.
부전시장방면에서 오실경우에는 지하도를 이용하여 2번출구로 올라오시면 간판이 보입니다. |
열차(기차) 이용 |
부산역-1호선 서면역 2번출구에서 동보서적(쥬디스태화)방향으로 20m지점 |
고속버스 이용 |
노포동 버스터미널-지하철1호선 -서면역 2번출구에서 동보서적(쥬디스태화)방향으로 20m지점 |
여객(배) 이용 |
연안여객터미널-중앙동지하철역-1호선 서면역 2번출구에서 동보서적(쥬디스태화)방향으로 20m지점 |
한미보청기는 한국청각협회와 한국보청기협회의 정회원업체입니다.
*입금계좌번호 안내
가격!!!, 품질!!!, 서비스!!!...모두 만족합니다.
상담센터를 방문하기 힘든 분을 위해 출장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비가오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십시요.....^^*
|
'한미보청기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키보청기전문가과정 (0) | 2008.04.16 |
---|---|
스포츠서울 2008 고객감동 우수기업 & 탑브랜드 청각솔루션 부문 한미보청기 (0) | 2008.04.16 |
[스크랩] 현재 보청기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0) | 2008.04.12 |
[스크랩]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시면 이런 관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0) | 2008.04.12 |
인터넷 카페 통해 보청기의 방대한 정보 제공-부산 한미보청기 (0) | 2008.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