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스크랩] 보청기!! 상담센터 중요성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청력박사 2007. 11. 11. 23:38

안녕하세요.

맑고 좋은소리회원님...그리고 청력박사님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를 구입하고 사용후기를 올린다고하면서도

시간문제와 보청기에 대한 확신문제 등으로 미루다 이제야 후기를 적어봅니다.

 

저는 어릴때 장티푸스를 알고 난후 청신경이 손상된 감각신경성난청입니다.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편이 있어 새로운 보청기가 나왔다던지

아니면 보청기를 잘한다고 하면 새로운 보청기를 할때는 찾아가서 구입하고합니다.

그래도 보청기를 할때마다 느끼는것이지만 여전히 불편한 것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저가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하였던것은

조용한곳에서는 어느정도 보청기 사용이 불편하지않았으나

도로나 소음이 있는곳에서는 큰소리에 불편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구입점에 방문하여 이야기하면 전체적인 소리가 작아지거나

또 작다고하면 전체적으로 소리가 크져서 몇차레 방문하여 불편을 호소하면

내 귀가 그래서 적응해야한다고하고...그러다 지쳐서 포기하고...

아마 부산시내의 큰 보청기점은 다 다녀보았을 것입니다.

그러다 신문광고를 보고 반신반의로 한미보청기에 상담해 보았습니다.

처음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니 사무실이 넓고 깨끗하고 화초가 많아서 편안하였습니다.

원장선생님께서 그동안의 과정에 대하여 자세히 질문도 하시고 설명도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검사를 실시하고나서 결과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그동안 여러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해 보았지만 이러한 검사와 자세한 설명은 처음이었습니다.

자세하고 쉽고 친절하게 저의 난청에 대한 것과 현재보청기의 문제점 그리고

현재의 저의 난청에 맞는 보청기를 추천해 주시면서 실제로 소리를 들려주셨습니다.

지금도 생각나는 인상적인 것은 다른 보청기점에서는 카다로그나 보청기모형을 가지고

보청기가격은 얼마라고 상담하고 제작후 보청기의 소리를 들어볼 수있었는데

한미보청기의 원장선생님의 경우에는 보청기제조사마다 음색이 다르고 기능이 다름으로

착용자마다 음감이 다름으로 몇개 제조사의 보청기의 소리를 들어보라면서

컴퓨터로 저의 난청에 맞도록 소리조절을 해 주셨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리고 큰소리,작은소리에 대한 불편에 대하여 실제로 음향시설 및 시연으로 확인하고

조치하면서 저의 해당소리점을 찾고 확인하면서 조절하는데

그동안 불편했던 것이 개선되는것을 느끼고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상담센터의 선택과 보청기 소리조절의 차이점에 대하여 확연히 알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보청기구입가격속에 이러한 조치에 대한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는 말씀도 들었습니다.

그동안 보청기를 하면서 제대로 소리조절을 받지못하고 불편하게 살아왔던 것이 억울하고 분하였습니다.

할수만있다면 그곳에 방문하여 소리조절비용을 회수하고 싶습니다.

이제 한미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한지 6개월정도되었습니다.

3차례의 소리조절을 받고 이제는 보청기를 착용하고 생활하는데 문제가없습니다.

이제는 보청기를 어떻게 구입해야하고 관리해야하는지를 확실하게 알수 있습니다.

한미보청기를 방문할때마다 저가 몰랐던 사실들을 하나씩 ...배우고 있습니다.

 

혹시 회원분들 중에 보청기를 구입할 생각이 있으시면

꼭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마지막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이 경험담에 공감하실겁니다.

참...보청기 가격이 비쌀것이라는 생각은 마세요.

상담해 보면 알수 있을겁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한미보청기를...

참 원장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출처 : 보청기!! 상담센터 중요성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글쓴이 : 윤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