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재송동사는 1960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23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5년 난청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신경나쁜 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우측은 중이염수술받았으며 이명현상이 양쪽에 있다고 상담시 이야기하였습니다.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4월 필립스보청기사 P60PP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7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3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90만원에, 200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출력인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9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였지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던중 폐업함으로 2005년11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를 알게
되어 상담하면서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보청기 문제에 대해 알게되어 2006년9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CIC 8채널10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2008년
1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를 구입
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9년8월에는 좌측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져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고객이 바늘로 이물질을 청소한 것이 문제였음
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하고 청소기도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2009년12월에는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출력약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추측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결과 소모성
부품인 MIC와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2008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로
보청기를 보냈었는데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의 문제로 교체하였으며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
2012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3개를 청소하고 보청기재활18차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부족한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를,좌측은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를 오래된 보청기로 보상
적용하여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4일에는 신규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적19차)
진행하고 오래되어 사용않고 보관중인 보청기2개는 반납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전화받을때가 불편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본인이
바늘로 청소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설명한다음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8월26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좌측)가 예비보청기와 껍질크기가 달라
착용시 뿌듯하여 같은 크기로 재제작하기위해 보청기본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9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받아 착용해본
결과 착용감은 좋으나 소리듣기 부족한점있어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에는 2012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3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수리듣기 부족한 문제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의 소리가 찢어지는 현상
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
es-P 70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AMP,REC,MIC이상)
2월21일 AMP,REC,MIC이상으로 수리효율없다고 해당 보청기제조사로부터 판정받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보충현상)
2014년11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1월1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
위해 방문하여 착용해본결과 대화할때 Canal부분이 외이도 안쪽에 막히는 문제가
있음으로 해당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1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3개보청기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음식물씹을때
삐~하는 소리난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쉘교체를 안내하였습니다.
12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하기위해 방문
하여 귓본채취한다음 보청기는 내일 부인편으로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30일 부인이 보청기수리접수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맡긴다음 고객이 전화로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편하다며 수리할
보청기를 이용하여 신규보청기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월3일에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
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신규 좌측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귓속형
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8일 수리된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었지만
좌측보청기는 손바닥을 가까이하면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지만 외이도상태가 좋지
않아 몇일후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9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은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고 제작한다음 해결
되면 예비보청기도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16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을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다시 삐~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1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을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다시 삐~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
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9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을 교체했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다시 삐~하는 소리와 보청기착용중에 압박감으로 통증느낀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재제작)
2015년2월4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한 2015년1월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았지만 완전하게는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보청기재활28차과정으로 이득조절한후 2012년구입
하였던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의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여 조치한다음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6일에는 2012년구입하였던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5년3월1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불편없고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으로 나머지 보청기도
같은 보청기본으로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1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까지 보청기재활3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1월제작)가
예비보청기에비해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5일에는 2015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6번의 재제작에도 통증문제와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자 반품하고 다른 보청기
제조사제품으로 변경하고 싶다함으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결과 답답한 문제
있다며 방문하여 환기구(Vent)를 넓히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벤트조정)
4월25일 벤트조정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3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4월27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가게손님과 대화
할때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가게손님과 대화
할때 아직도 조금은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고 착용감
이나 외부피드백현상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착용
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았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없어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는 원칙적
으로 SHELL교체하여야하지만 외이도형태의 특이함으로 당장 SHELL교체하기보다는
이득을 1칸낮추어 사용해보고 검토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하여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24일 좌측귀가 중이염재발로 고막천공되어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치료받았는데 고막천공되면 난청이 더심해지지않는냐는 질문에 상관없다하자
이해되지않아 방문하였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가 심하여 돌발성난청
일수도 있음으로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면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는 중이염재발로 이상있는지 점검의뢰하였습니다.(청소)
11월30일 부산 동래구지역의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고막패치술받은뒤 난청이 회복
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지연시간을
5초에서 10초로 변경하는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
4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3개보청기의 청소위해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에비해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재활4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플레이트와 껍질부분이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나머지 2개보청기도 청소하였습니다.(접합)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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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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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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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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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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