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스크랩] 귀걸이형보청기와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경상북도 울진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7. 4. 27. 10:20


경상북도 울진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64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7년경부터 작은소리 듣기에 불편하였으며 2010년부터 불편함이 많아지자

울진지역의 가정의학과에서 진료결과 고막이 두꺼워져 그렇다는 진단받고 보청기에

대해 생각하였는데 주변에 보청기구입한후 제대로 사용하지않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많아 걱정하던중 부산사는 동생(424)이 추천하여 2011년11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먼저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상담하면 보청기

바로 구입하는줄 알았는데 잘못 생각하였다며 금요일에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11월2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착용법과 보관방법까지 배우고난후

보청기착용하고 부산 서면지역 둘러본다음 재방문하여 못듣던 소리까지 들림으로

혼란스럽지만 큰불편없고 대화가 가능하여 마음속까지 시원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지정한 재방문

일정으로 그동안 불편없이 잘사용하지만 방문하였다면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확인하고 청소필요와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후 변화된 음감에 만족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점검과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진행하고 소음속에서

말소리구분이 곤란하였다는 질문에 한쪽보청기로 듣는 것의 한계와 WRS검사결과상

75%에 대해 재설명하고 양이착용시 개선효과에 대하여도 체험하게 하였습니다.

 

2013년2월 부산사는 사위가 명절에 장인만났는데 보청기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수리

접수하기위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이물질도 있었으나 제거하여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는 것으로 판단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10일 보청기분실하였다며 전화로 경상북도지역내있는 타보청기점에서는

미국보청기?를 90만원까지 보청기판매할수있다하였다면서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보청기모양은 같아도 기능이 다를수있고 컴퓨터로 소리조절하는 보청기인 경우에는

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차이에따라 많은 차이있을수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8월21일 분실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2 고막형보청기를 다시찾았는데 소리

나지않는다고 전화통화한후 우편특급으로 보내와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4년1월2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아들과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

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우측에도 같은기종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경로당에 전화번호가 054-

383-5XXX(다음과 네이버에 해당 전화번호를 검색해보았으나 상호를 알수없었음)로

경상북도지역의 타보청점에서 전단지를 배포하였는데 내용이 {"독일제 100% 디지털

보청기 대폭 할인행사" 2채널 79만원(소비자가격 180만원),6채널 99만원(소비자가격

270만원) 보청기신청하시면 소속 경로당으로 직접방문하여 맞추어 드립니다.}라는

내용의 전단지광고였으나 고객은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한 경험으로 생각

해볼때 청각상태를 확인하지도않고 보청기제품명도없이 독일제...,디지털보청기...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는 가격할인제시가 오히려 미덥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1월6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까 방향감에

도움되면서 말소리듣기에도 도움된다면서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70%가까이 할인

한다면 중고보청기이거나 실력이 없거나 정상적인 보청기가 아닐것인데.....라면서

마음이 흔들렸던 것에대해 미안하다 하였습니다.

 

2014년8월에는 한달전부터 머리열나고 코피가 잘남으로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

진료받기위해 방문하면서 보청기점검도 받고싶다함으로 기도청력검사결과 좌측귀가 

3분법기준으로 24 dB HL이상 차이남으로 돌발성난청에대한 관련자료를 보여주면서 

이비인후과도 진료받아보도록 기존의 청력검사자료를 기록하여 전달하면서 보청기

재활6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1일 부산사는 동생(424)이 벌초관계로 고향에서 형님을 만났는데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가 이상하다하여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를

넘어 수리접수하였으며 부산 동래구지역 종합병원에서는 진료한결과 별이상없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

 

9월7일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한결과

삐~하는 잡소리와 함께 말소리구분않된다면서 전화로 마을에사는 지인이 서울에서

미국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말소리도 잘들리고 보청기수리를 10년동안이나 무료로

해준다하더라는 이야기만하면서 불만을 토로함으로 전화로 외부피드백현상과 어음

명료도에 대해 재설명하여도 이해하지못해 부산사는 동생(424)에게 전화로 상황을

안내하고 결과를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 보청기판매위해 비상식적인 보청기관련 이야기로 호객하는

경우가 있는데 주의하기 바라며 구입한 보청기의 무상보증기간에 대한 것은 해당 

보청기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확인하여 사실과 다른 경우 확인서를 꼭받아 보관하여

피해보지않도록 하시기 바라며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한다음 결과와 달리

보청기효율을 과다하게 제시하는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를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5년4월 부산사는 한미보청기고객(424)인 동생이 형님이 보청기를 보내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한다음 서울에서 미국보청기?라며 10년동안이나 무료로 보청기를 관리한다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 보청기가 잘들리지않고 벌써 2번이나 고장나 수리

보냈다는 이야기함으로 우리나라 보청기문제에대해 설명하면서 불편하면 구입한

보청기가지고 한미보청기 방문하면 문제점과 개선방법을 알려주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재설치작업후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미국보청기라며 10년

동안 무료로 보청기관리해준다는 보청기를 보여주었는데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 8"이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고막형보청기와 귓속형보청기(보청기

구입시 고막형보청기였으나 잘들리지않는다고하자 귓속형보청기로 교체하면서

비용을 추가로 지불하였다고함)로 청소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이 원인으로 외부

피드백현상을 설명하고 보청기껍질교체를 안내하였습니다.


2017년4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를

분실하였다며 방문,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출장나와 구입하였던 보청기껍질에

"DSH Harmony 8"이라고 보청기껍질에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보청기구입시

고막형보청기였으나 잘들리지않는다고하자 귓속형보청기로 교체함)가 파손되어

보청기구입점에 택배로 수리보냈는데 귓본을 채취해야함으로 서울로 방문하라며

보청기수리비용이 5만원이라하여 보청기판매할때는 10년동안 무료로 관리해준다

해놓고 잘들리지도않아 불만이었는데 수리비용든다고하여 횟김에 수리하지않겠다

했다하여 고객설명을 종합해보면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의 접합부분의 문제

일수있음으로 돌려받아 택배로 보내도록 안내하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이어몰드제작되어 아들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좌측 귀걸이형

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 

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

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

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트위터 블로그 http://www.twitter.com/PD_Note

 

MBC 시사매거진 2580 제보전화 1688-2580, 02)789-258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sisa2580/

 

SBS 시사 프로그램 긴급출동 SOS 24
                                       http://tv.sbs.co.kr/sos24/

 

KBS 2TV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60분
                                       http://www.kbs.co.kr/2tv/sisa/chu60/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시청자칼럼 우리사는 세상
                                       http://www.kbs.co.kr/1tv/sisa/column/vod/vod.html

 

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

===================================================================

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twitter.com/sorisem001

http://me2day.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sorisem001.tistory.com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출처 : 맑고 좋은소리
글쓴이 : 청력박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