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크랩]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잘못넣어 보청기내부로 들어가 빠지지않는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 부산 구포동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6. 8. 11. 10:11

부산 구포동사는 1944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121)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부산진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1993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E-EAR 단순증폭방식 소형귓속형보청기(MITC)를 60만원,

1998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Audibel 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85만원,2001년

12월 또다시 스타키보청기사의 TYMPANET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00만원에,

2004년10월 디지털보청기라서 잘들린다고 보청기상담사가 추천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7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차후에 보청기확인

결과 2002년 제작된 중고보청기를 껍질교체후 고객을 속여 보청기상담사가 판매함이

확인되었고 본 한미보청기와는 2005년11월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고

인연이된 보청기고객입니다.

 

2007년6월에는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지만 예산문제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사용에대한

주의사항에대해 교육받은다음 동의함으로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2채널기능의

손볼륨조절기가 부착된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면서 보청기사후관리받고

있으며 2009년10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인이 병석에 누워있는데 치료약인

의약품이 개발되지않아 답답하다며 한참동안 말씀하시다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5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에 만족하며

방문시마다 한미보청기는 친절하고 가족같이 대하니 고객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2010년5월구입한 보청기용 건전지가 활성화과정에 문제있어 교환차

방문하여 다른 건전지제조사제품으로 교환하고 활성화문제가 발생하는 해당 건전지

제품은 더이상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1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신용카드사와 보청기제조사가 함께

특정기능이상의 보청기구입하면 무이자 10개월할부행사를 한다는 전단지를 가져와

문의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도 불편하지 않는데 2배이상의 기능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과연 절약인지를 설명하자 그제사 일종의 기만상술행위로 이해하였습니다.

 

2011년2월에는 2007년6월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트리머조절용 소형 귓속형보청기

소모성부품문제로 REC를 교체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

 

2011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보관용 알습기제거통을 구입하고

트리머조절용 귓속형보청기와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해보니 나름대로의

장단점을 알게되었다며 다음에 보청기 구입할때에는 소음상황에 따라 본인이 조절할

필요없는 기능의 보청기가 편리하여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기능 고막형

보청기(보청기제작은 2002년)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에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후 예비용도로 사용하고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방문하여 껍질교체하기에는

효율성없어 증폭이득을 조절하는 보청기재활1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1월에는 당장 신규구입이 힘들어 2002년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를 껍질교체위해 방문하여 면담도중 보청기를 안쪽으로 누르면 통증이

있다함으로 외이도내를 확인해보니 이물질이 통증부분에 고체화되어 붙어있음으로

비젼으로 고객에게 보여주며 이비인후과에서 제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12월에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이상하다하여 점검한 결과 내부피드백현상으로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1월13일 보청기착용하고 시간지날수록 소리약해지고 왜곡되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REC내부에 물기가 생길정도로 외이도상태가

좋지않아 설명한다음 한미보청기내 보유중인 전자습기제거기를 이용하여 몇일 건조

시킨후 보청기상태를 확인하여 조치방법을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16일 3일동안 전기습기제거기로 습기제거하여도 보청기상태가 호전되지않음으로

고객에게 전화로 안내후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1월21일 해당 제조사에서 소모성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한 보청기를 찾아 착용한후

정상적으로 잘들린다며 세밀하게 살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1993년부터 여러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과

사후관리받아본 경험을 한미보청기와 비교해보면 많은 차이점이 있으며 특히 보청기

관련하여 제공해주는 정보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임시방편적인 설명이 아니라 진실된

정보라는 사실을 느끼게된다며 최고라며 엄지를 치켜세우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보청기사용중 불편원인을 파악하다보면 고객별로 여러가지 경우가 있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문제파악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2012년9월에는 2007년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의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 결과 REC내부에 물기있음으로 귓구멍을

확인결과 물기있음으로 이비인후과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으며 소모성부품 교체위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로우컷트리머단선)

 

2012년12월에는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소와 건전지까지 구입하였습니다.

 

2013년1월23일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남으로

방문하여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파악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REC문제)

 

1월31일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2002년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가 해당 제조사에서 기기점검한 결과 핵심부품인 AMP와 소모성부품인 REC

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기로하고 예비보청기가 필요하여 스타키보청기사,포낙

보청기사,지멘스보청기사,유니트론보청기사,벨톤보청기사,버나폰보청기사,렉스톤

보청기사,오디나보청기사,A&M보청기사 제품중 가격적인부분들을 감안하여 오디나

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고객은 북구지역이나 서면지역을 다니면서 알아보았으나 한미보청기같이 다양하게

보청기제조사를 취급하는 경우를 보기힘들었고 전문적으로 보청기상담하고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지못하여 한미보청기로 결정했다 하였습니다.

 

2013년2월6일 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16차) 진행후 예비보청기없음으로 불안했는데 마음이 편하다하였습니다.

 

2013년3월1일 신규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 결과 소리듣기에는 불편없는데 오래착용하고 있는 경우 플레이트주변에

통증이 느껴진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3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로 말소리듣기 부족한 부분에대해

보청기소리조절하기위해 방문하여 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을 시도하였지만 않됨으로

점검한결과 보청기내 연결핀이 변형되어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013년4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단자에 이물질제거)로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에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8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7월3일에는 오디나보청기사의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말끝이 갈라지면서

찢어지는 현상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수리의뢰

하였으며 그동안 지병으로 병상생활하던 부인이 지난달에 사망하여 보청기를 계속

착용하여 습기문제로 부품에 문제생겼다고 고객은 분석하였습니다.(REC,MIC교체)

 

7월8일에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2007년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의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도 청소하였는데

말소리가 깨끗하지않다고 보청기청소를 잘못함으로 그런것 같다면서 클레임을 제기

하여 청소과정을 설명하고 보청기의 소모성부품 교체한지 2년이상되었음을 안내하자

좀더사용하다 상태가 더나빠지면 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7월12일 유니트론보청기사의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상태가 더나빠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으며 오해한 부분에대해 사과하였습니다.(AMP문제)

 

7월20일 예비용도로 사용할려던 유니트론보청기사 Breeze CS 소형 귓속형보청기가

핵심부품인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어 폐기하고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소형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P2 소형 귓속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19차) 진행한다음 건전지넣어 착용할려하였지만

내부배선과 건전지가 쇼트되면서 건전지가 방전되는 문제가 발생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해당 제조사에 제품검수를 철저하게하도록 당부하였습니다.(배선교체)

 

2013년12월5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후 보청기재활21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16일 소리조절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가족들과

TV시청시 볼륨차이있다하여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2개의 보청기를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이물질에 물기많음으로 전자습기제거기를 소개하자

동의하여 사용법을 교육하고 판매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청소하기위해 쇼핑백에

하트보관통내에 넣어두고 병원진료후 약국에서 약을 구입한다음 한미보청기를 방문

하였으나 보청기가 없어짐으로 분실인지 자택에있는지를 모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6월22일 보청기없음으로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26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

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6월29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이물질있어 제거하자 편안하다하였으며 보청기재활2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7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있으면 통증

있다며 방문하여 외이도확인결과 짖무름현상있어 고객에게 비젼으로 확인시킨다음 

재제작위해 귓본채취와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7월9일 쉘수리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소형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부착된 제품표시 필름이 떨어지면서 거칠어짐으로

외이도내 상처발생이 염려됨으로 재부착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에 건전지잘못넣어 보청기내부로

들어가 빠지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필요한 이유

기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골도검사 실시여부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 50% 인지점(SRT)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편하게 듣는점(MCL)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사후관리관련 장비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고객 만족도 평가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

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

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

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twitter.com/sorisem001

http://me2day.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http://sorisem001.tistory.com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출처 : 맑고 좋은소리
글쓴이 : 청력박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