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스마트폰 전화통화음량이 최소화되어있어 확인시킨후 조작 방법도 교육한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915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7. 13. 18:2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사는 915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12년경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

지부에서 건강검진시 난청있다는 이야기듣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진단받은후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소개하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은후 보장구지원금 포함하여 300만원으로 양쪽

고막형보청기(좌측은 자택에 보관중이며 우측은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및

제품정보가 표시되지않아 확인되지않음) 구입하였지만 불편하고 잘들리지않아

몇번이나 방문해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더이상 방문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해지자 2018년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p iQ 1200 CIC 고막형보청기(ma

trix115/50,24독립조절구간,소비자가격390만원)를 양쪽으로 780만원인데 보장구

지원금과 본인부담금 150만원으로 구입한다음 처음에는 잘들렸는데 보청기착용

시간이 지나갈수록 청력이 더나빠지고 말소리구분 않되자 보청기상담사는 나이

문제와 귀문제로 이야기하면서 2023년5월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

함으로 먼저 보청기구입한후 기간이되면 보청기구입점에서 절차진행하여 국민

건강보험공단에서 보청기지원금을 받도록 해주겠다는 제안을 하였지만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불만족했음으로 거절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

(9143) 소개로 상담차 여동생과 함께 2023년2월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고객과 여동생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소개하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은후 보장구

지원금을 포함하여 300만원으로 양쪽 고막형보청기(좌측은 자택에 보관중이며

우측은 보청기껍질에 보청기제조사 및 제품정보 표시되지않아 확인되지않음)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Muse p iQ 1200 CIC 고막형보청기(부산 사하구 당리동

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 구입시와는 검사나 상담과정에

차이많고 처음받아보는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큰소리불편없이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023년3월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교육하고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시 지급받았던 비품을 가져오게

하여 확인한결과 유니트론보청기사 전기습기제거기(2021년제작)를 사용방법을

몰라 그동안 보관하였다고하여 사용방법에대해 교육하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에서  구입한 보청기 4개는 점검받아보기로 하였습니다.

 

3월20일 보청기소리가 약해지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

후 제거하고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과 스마트폰 받는 요령도 재교육하였습니다.

 

2023년5월4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득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다음 제거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하여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일자 확인결과 얼마남지않아 진행절차에대해 안내

하였습니다.

 

5월22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박재영

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

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3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3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관련 서류를 작성한후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3개월정도 보청기사후관리 받아보니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

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

에서 보청기구입한후 사후관리받았던 것이 잘못되었으며 위험한 보청기사용

이었음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6월 신규보청기가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결과 문제있어 사진촬영하여 교정교육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전화소리가 작아졌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상없고 대화에도

문제없어 스마트폰 확인결과 전화통화음량이 최소화되어있어 확인시킨후 조작

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5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