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쉘교체과정에서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22차과정으로 재입력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22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1. 11. 17:1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22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던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TY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20만원에, 2004년9월 스타키

보청기사 Gemini INTRA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1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2001년12월 제작된 중고보청기였으며 디지털보청기라 컴퓨터가 알아서 조절함

으로 잡소리가 나지않고 말소리만 깨끗하게 들린다면서 설명하여 구입하였지만

그렇지않아 몇차례 방문하던중 폐업하였다며 2005년11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와 보청기사후관리게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문제는 청각에비해 보청기증폭이득 부족함이 원인이었으며 다음

으로는 보청기소리조절에대한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부족 문제였음으로 컴퓨터

화면에 나타난 보청기소리조절기능을 고객에게 설명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소리

조절기능 이용하여 최대한 증폭이득으로 조절하였고 이러한 과정통해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이해한 보청기고객은 스타키보청기사 2채널8밴드기능 PsP 귀걸이형

보청기를 2006년2월 신규구입하여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09년6월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PsP 귀걸이형보청기가 착용중 보청기소리

나다가 안나는 횟수가 점점 늘어남으로 보청기고장이라 생각하고 보청기점검차

방문했으며 보청기확인결과 보청기는 이상없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이어후크와

이어몰드내 이물질제거한후 30분정도 보청기착용하도록한결과 이상없어 사용

하면서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해당 제조사에 점검보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 사용중에 소리가 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REC나 MIC입구에 이물질이 막힌 경우

-REC나 MIC의 소모성부품이 이상이 있는 경우

-건전지가 소모되어 보청기가 증폭되지 않는 경우

-보청기 내부의 배선이 충격이나 부식등으로 단락된 경우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의 문제인 경우

 

2010년1월 고객 남편이 부인의 보청기용 건전지를 구입하기위해 대신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결과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듣는

것도 많이 좋아졌고 부부간에 대화도 많이 늘었다며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4월 고객의 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모친의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

하자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으며 업무가 많음으로 시간내기 어려움으로 모친대신

방문하였다면서 앞으로도 모친의 보청기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0년10월 사용중인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새로 맞추기위해 방문하여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을 채취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한미보청기 방문할때마다 친절하게 해주어

감사하는 마음으로 자택 마당 살구나무에서 수확한 살구를 이용하여 통조림으로

만들어 2병이나 가지고 방문하여 한미보청기 실장에게 주었습니다.

 

2011년10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의 Davinci PsP 귀걸이형보청기가 작동

않되는 경우가있어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1년11월, 2006년2월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avinci PsP

2채널8밴드기능 귀걸이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어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남으로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상담하고 가족과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04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Gemini

Programmable 귓속형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방문하여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1월, 2011년11월 신규로 상담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ITC 귓속형

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차 방문하여 잘들을수 있도록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2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 그동안 귓속형보청기 출력부족으로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하다 고출력보청기가 출시됨으로 다시 착용해보니 활동하기

편해서 좋다며 귓속형보청기착용에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귀걸이형

보청기착용하다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보니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생기고 땀영향을

받지않아 편하다며 보청기기술의 발전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였습니다.

 

2012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1998년9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20만원에 구입후 사용않고 보관중인 스타키보청기사 TYMPANET 고막형보청기 

필요없다며 폐기하고 대인관계에서 같이듣는다는 소중함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ITC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W교체)

 

2014년11월24일 감기로 중이염재발한 다음부터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ITC

귓속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듀얼레시바교체)

 

11월28일 듀얼레시바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ITC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남편이 보청기없는 몇일동안 불편하였다며 예비보청기 구입하라했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후 사용중인 보청기로 보청기본

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4년12월1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후 예비보청기있어 안심된다고 하였습니다.

 

12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가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ITC 귓속형보청기보다 소리약한부분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

하던중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것을 

귀가 나빠진것으로 오해하고 울면서 마음상해하는 것을 딸이 전화문의하여 방문

하도록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으며 고객은 귀에 물난후 

소리가 들리지않아 청력이 더나빠진것으로 오해하였다고 하였습니다.(건조요망)

 

1월19일 딸과 방문하여 좌측에 보청기착용하면서 양쪽으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반품처리하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를 신규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후 만성중이염인 우측귀를 한의원

에서 한의치료받겠다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에대해 진료받아보았는지

확인결과 없었다하여 수술가능한 이비인후과에서 먼저 진료를 받아보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1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청소용솔로 청소한후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보여주면서 임의로 청소하지않도록 교육후 수리접수하였으며 우측귀

중이염수술은 4월달에 예약하였다고 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9월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중이염수술한 좌측귀에 보청기 착용

해도된다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귓속형보청기의 점검과

청소하였으며 우측귀는 2015년10월 중이염수술예정이라하였습니다.

 

2015년10월5일 좌측귀를 중이염수술후 청각이 안정되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귓속형보청기 볼륨조절기사용이 필요없음으로 고정해달라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3일 우측귀 중이염수술일자 확정됨으로 수술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우측에 중이염수술후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 착용해보았는데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

변화를 확인하고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로 소리는 들리지만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출력은 문제없지만 distortion이 심하여 화면으로

수리권유하였지만 연말모임관계로 내년초에 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5월 그동안 수리미루었던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를 수리접수위해 방문하여 수리접수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

REC교체)

 

2018년7월 우측보청기 소리크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의 E-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보청기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보청기습기제거위해 사용하는 전기습기

제거기가 작동되지 않는다하여 점검한결과 어뎁터문제로 수리하였습니다.

 

2019년8월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떨어져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최대한사용)

 

2020년2월 최대한사용 판정받았던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가 작동중단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20년3월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

사항있으면 파악하여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6월17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

하여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6월26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8월13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

있어 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KIT교체)

 

8월24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수리과정에서 초기화된 렉스톤보청기사 REX

TON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17차과정으로 재저장

하였습니다.

 

2020년10월10일 우측보청기가 염증으로 보청기를 오래 착용못해 예비보청기가

없는 좌측으로 방향교체하고 싶다며 방문,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귓본채취하여 방향교체 의뢰하였습니다.(방향교체)

 

10월23일 방향교체된 보청기가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8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후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MIC세척)

 

2020년12월 좌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된것을 그대로 보청기고객이 찾아 사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재활

19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1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손잡이끈떨어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에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10월 보청기 밀려나오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REC교체,P1설치)

 

2022년7월11일 음식물씹거나 대화시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 확인시킨후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교체)

 

7월22일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1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3년4월 예비보청기 잡소리나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제작한 귓본으로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

(REC,Shell교체)

 

2023년11월 보청기가 소리나지않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CI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5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손잡이,REC교체)

 

2024년1월2일 보청기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쉘교체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10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0년구입) 검수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

되어있어 보청기재활22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82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