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P 90 III IIC 초소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63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2. 12. 11:51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사는 63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7년경 소음많은 포항제철 공사현장에 근무하였고 중이염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중이염수술과 인조고막수술까지 하였지만 청력회복은 되지않았으며

불편하자 대학병원과 연계되어 대기중인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3월 33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Aries 9채널9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상담할때 이야기와는 달리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를 사용하지않고 가끔씩

필요시에만 답답하여 사용하던중 2007년3월 보청기고장으로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보청기사후관리위한 관련검사와 함께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한결과 배선부식으로

교체하였으며 사용중인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하지 않음으로 음감테스트통하여

안내하였으나 대학병원에서 소개하였던 보청기점에서도 실패하였고 금전적 손해를

보았음으로 자신없다면서 보청기수리만 진행하였습니다.

 

2008년3월 수리했던 보청기가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한결과 AMP상태가

좋지않아 "최대한 사용"판정이 나왔으나 계속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7월17일 답답한 마음에 재방문하여 검사한 자료 통하여 재설명하였지만

보청기실패에대한 불안감과 보청기효과에대해 확신을 가지지 못하였으며 몇일뒤

그동안 병원과 거래하는 보청기점만 공급되는 타보청기점에서 리사운드보청기사

ES10P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여 몇일사용했으나 보청기착용 불편하고

문제있어 재상담차 방문,좌측은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초소형고막형보청기(IIC),

우측은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중이염수술로

IIC제작 곤란함)으로 착용하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였으며 이비인후과를 통해

구입하였던 GN 리사운드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 양쪽은 반품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7월31일 16채널16밴드기능 초소형 고막형(오토렌즈,OTOLENS,IIC)보청기가 

제작되어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기존에 착용하던 고막형보청기는 옆에서

보청기가 보임으로 필요시에만 사용하는 불편있었는데 오토렌즈보청기는 옆에서도

보청기가 보이지않음으로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않고도 착용할 수 있어 상시 착용할

 있겠다고 하였으며 상시착용에대한 필요성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2011년3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고 만족하여

방문하지 않았으며 건전지가 떨어짐으로 방문하였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는 불편없고 만족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다며 보청기보관용인

알습기제거통이 사용기한다되어 추가구입하고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받았습니다.

 

2012년3월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오토렌즈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세탁기에 넣어

빨래하여 고장나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3년4월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좌측의 스타키보청기사 Oto

Lens 초소형고막형보청기(IIC)는 이물질문제로 청소하고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4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

기능 이용하여 청각변화 확인한다음 좌측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초소형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자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보청기껍질교체에

대해 안내하면서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는 착용하고있지

않아 미착용 이유확인결과 노출문제로 거부감느껴 잘착용하지않는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보상판매 안내한후 고주파수

대역의 출력한계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7월9일 노출부담으로 제대로 착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우측 고막형보청기 반납후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1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양쪽착용하고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1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좌측 초소형고막형보청기(IIC) 껍질에

균열있고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1월17일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IIC)를 몇일동안 착용했는데 압박감으로 통증느낀다며 방문하여 불편한 

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21일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IIC)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이과적인 방법으로 

청력회복 가능한지 알아보기위해 부산지역에있는 대학교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보청기도 힘든 청각이라하여 답답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7월 도로에서 스타키보청기사 OtoLens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건전지

교체하다 하수구에 빠뜨렸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8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착용

하고 있으면 압박감있다며 방문하여 압박부위를 귓본에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13일 재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압박감은 없지만 음식물을 씹을때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8월20일 재제작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

보청기를 찾아 귀가하여 식사하면서 음식물을 씹을때 삐~하는 잡소리가 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플레이트부분이 압박감과 통증있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

하고 착용해보면서 불편하면 재제작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1월 마모작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르는 현상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를 받고있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2월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

 

2016년12월8일 우측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

-P III 9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수리접수하면서 좌측보청기와 외이도청소

까지 진행하였습니다.

 

12월10일 파손된 초소형 고막형보청기가 우체국택배중 더파손되어 보청기수리는

않되고 재제작해야한다며 보청기제조사에서 연락와서 귓본채취하기위해 방문하여

우측귀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3월 우측보청기가 삐하는 동작음은 들리지만 말소리 들리지않는다며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좌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R:2014년,L: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

하던중 우측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쉘 보수)

 

2018년4월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우측

초소형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distortion이 높음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

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한후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oundLens-P III 90 IIC

초소형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우측 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와 쉘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쉘 플레트보수)

 

2020년12월1일 우측보청기가 이상한 소리가 반복적으로 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P 90 III IIC 우측 초소형보청기(2014년구입)를 

확인한결과 자동전화연결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정리)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oundLens

-P 90 III IIC 초소형보청기(R:2014년,L: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PCwl/512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