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10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지역 금융기관에 근무하였으며 한미보청기와 인연되기전 부산 서면
지역에서 특정 국가명을 보청기상호로 사용하던 타보청기점에서 1999년4월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PRISMA CIC 4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했지만
만족못해 보청기착용을 포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서면로타리 부근 타보청기점에서 2003년3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xent II
CIC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300만원,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CIC 2채널
기능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23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만족하지 못했다고 하였습니다.
2003년10월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 알게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로 그동안 제대로 사용하지 못했던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 신뢰하였음으로 2007년3월 양쪽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예비용으로 추가구입하였습니다.
2003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상태가 좋지않아 2008년6월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추가구입하였으며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한미보청기 방문, 세심하고 친절한 사후관리에 감사한다며
5만원신권을 복돈으로 간직하라며 선물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8월 4채널8밴드기능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고장나자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해당 제조사에서 조치해야할 사항이라 소모성부품 교체하였습니다.(REC교체)
2009년11월 그동안의 보청기관리에 감사한다며 부부동반하여 식사나 하자면서
일정을 잡기위해 방문하였으며 건전지와 보청기청소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4월에는 2008년6월구입했던 4채널12밴드기능 보청기고장으로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판단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0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면서
정년퇴직까지 2년남았다며 아쉬운 마음을 이야기하면서 새해인사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2007년구입한 좌측보청기가 소리가 약하다면서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5월 다음주 서울로 연수출장감으로 사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하고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이 만족하게 사용중이라 하였습니다.
2011년7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 작동하지않아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의뢰하였으며 빠른 수리를 부탁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0월 은행지점에서 감사업무후 귀점중에 청소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에 이물질이 많음을 확인하고 바쁘지만 시간내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2월,2007년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 출력약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1월, 2002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생으로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6월, 2007년3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MIC,REC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장애연금신청위해 국민연금관리공단에
상담한 결과 필요서류중 보청기구입확인서가 필요하여 발행하였습니다.
2013년2월 다니는 금융기관에서 명예퇴직신청있었으나 본인은 신청하지 않았다며
잘한것인지 모르겠다며 2007년3월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400 고막형
보청기가 소리약하다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7월10일에는 2007년3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좌측)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보청기껍질 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19일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하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7월21일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몇일
동안 착용해본결과 통증과 짖무르는 현상으로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귓본에 해당
부분을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3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2007년 보청기구입후 2009년2월 REC
교체외에 수리가 없었음을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한후 변동없음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이 있음으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5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작동않된다고 방문,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우측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후 예비용으로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우측보청기가 2개,좌측
보청기 1개인데 좌측귀가 중이염재발하는 경우있음으로 고장이 많이 발생함으로
우측:좌측으로 방향교체,좌측:REC교체)
5월12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2개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9월25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으로 불편함으로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0월 보청기껍질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압박감으로 통증있어 해당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2월9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예비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월1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은 없지만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짖무름이 원인으로 해당
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하고 해결되면 나머지 예비보청기도 쉘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0일정도
착용결과 통증이나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으로 같은 귓본으로 예비용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소리약하고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REC교체)
2017년11월9일 청각장애4급으로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하다며 부산진구지역
메디칼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사용보청기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으로 재제작의뢰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
구입)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과 출력약함이
확인되어 신규보청기처리후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7년1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외부
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2월 예비보청기로 사용하는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와 동일사양)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수리,AMP상태 양호)
2018년3월 쉘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없지만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와 10 dB HL정도 출력차이 남으로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와 동일사양0를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9년6월14일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와 동일사양)의 건전지도어가 플레이트
안쪽으로 밀려들어가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강작업위해 수리접수하면서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도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tarkey:MIC,REC교체/audina:도어턱만듬)
6월21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
보청기(2007년구입)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후 외이도변화 설명
한후 보청기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9년11월4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점검결과 기기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11월13일 보청기제조사에서 "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으로 판정나자 방문,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21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계15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
2019년12월17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면서 불편사항에대해 보청기재활16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12월26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와
동일사양)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부식,단선,배선교체)
보청기수명은 사용하는 난청인의 외이도상태나 관리방법에따라 보청기수명에
차이가 많은데 일부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의 경우 소모성부품만 교체하면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는데도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거나 5년정도만되면
멀쩡한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한다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하도록하는 판매자들의
기만상술로 난청인에게는 경제적인 부담을 지우면서 사리사욕을 채우는 악랄한
보청기상술의 보청기점들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
고객들을 통하여 파악되고 있음으로 상식적이지않을 경우 주의하기 바랍니다.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와
동일사양) 배터리도어가 밀려들어가 수리접수하고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는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오디나보청기:도어교체,
도어턱보강/렉스톤보청기:REC교체)
2021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0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와 동일사양)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3년5월12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5월2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
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작성하였습니다.
2024년6월1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가없어 불안하다하여 신규보청기도 발주하였습니다.
(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와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2014년구입) 2개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18차)과정으로 피팅프로그렘을 똑같이 재입력한후 수리한 렉스톤
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착용하던중
손잡이끈이 빠졌는데 부착위치가 좋지않아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84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