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7차과정으로 재입력한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60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3. 9. 15. 18:3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가야동에사는 60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진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2007년2월

여동생과 함께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고 버나폰보청기사

2채널5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에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며

상담하면서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알게된 지식으로 선반가공작업시 소음방지구를

규정대로 착용하고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큰소음 많은 장소에서 사용하기위하여

소리샘보청기사 맞춤형 소음방지구(이어키퍼)를 추가구입하여 청력손상에 주의

하고있는 보청기사용고객으로 고객은 자택에서 텔레비젼 볼륨숫자통해 나름대로

청각상태와 보청기의 증폭에대해 점검하고 변화가 있으면 보청기점검과 보청기

청소위해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2009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관련업무를 처리하였으며 상담

관계로 상담실에서 상담하고 있는데 눈을 맞추면서 인사하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3월 고객의 여동생이 오빠를 대신하여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빠가 바빠

직접 방문하지 못함으로 대신 방문하였다며 청소도 해야되는데 퇴근이 늦어 방문

하지 못한다하여 사전에 방문예약하면 기다릴수 있다고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6월 토요일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회사의 상사에게 양해구하고

일찍 퇴근하였다며 한달에 한번정도는 방문하도록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는 사용하고 있으며

회사에 난청있는 동료가 있어 보청기에대한 경험을 이야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공장작업시에도 보청기착용한다하여

주변동료에대해 확인하니 소음방지구를 착용한다함으로 소음방지구착용 필요에

대해 설명하고 보청기사용에 주의하도록 하였으나 보청기를 착용해도 큰소리에

불편하지 않다며 보청기사용에 주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2월 우측보청기가 착용중에 작동멈추어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보청기구입 3년6개월만에 처음 관련 소모성부품 교체하였으며 몇일뒤에는

2007년2월구입한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분실하여 재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제작의뢰하였고 고객은 소음있는 장소에서 청력보호에

도움되었다며 재구매하는 이유를 이야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고 소음방지구도

일상생활에서 많은 도움된다면서 세심한 보청기관리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사용에는 문제없으나 청소중요함을

알고 있음으로 휴무일을 이용하여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막힘 원인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켰으며 이물질에 물기가 많아 원인파악한결과 샤워시 물이

외이도내로 들어가는 것이 원인이라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15차과정까지 진행하고 보청기

구입한지 5년넘어 보청기고장 염려되어 예비보청기구입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하고

지인중에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불편하여 제대로 보청기사용못한다하여

보관중인 보청기를 가지고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11월5일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해짐으로 방문,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확인되어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우측보청기도 착용중 소리나지않는데 잔업으로 한미보청기방문하기 어렵다하여

11월10일 퇴근길에 공장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보청기가 필요함에

공감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11월13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17차) 진행하고 수리의뢰한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

부품인 REC문제로 교체하였으며 소음많은 공장에서 착용하도록 보청기재활18차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예비보청기가있어 마음이 든든하다고 하였습니다.

 

11월22일 몇일간 보청기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해결위해 방문,버나폰보청기사와

오디나보청기사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9차,2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월에는 2012년11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착용중에 밀려나오는 현상있다고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

하였으며 예비용으로 사용하는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후 점검

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같이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4월 공장작업중에 사용하고있는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고막형보청기를 일상

생활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재활2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에 잔금과 좌측보청기를 2~3시간 착용하고

있으면 밀려나오는 현상있다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2013년12월9일 교통사고로 사고처리과정에서 우측보청기 분실하여 생활에 불편

하다며 전화연락와 퇴근길에 부산 사상구지역 종합병원 병실찾아가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였고 고객은 교통사고 피해자임으로 보험회사에서 보청기분실에

대해 보상받는다고함으로 보험회사 사고처리담당자의 연락처를 받았습니다.

 

12월14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지고 부산 동구

지역 종합병원 병실을 방문하여 착용하게하였으며 왼쪽은 보청기착용시 통증으로

착용하지 못한다하여 확인결과 교통사고 상처있어 치료완료시까지 우측보청기만

착용하도록 안내하고 보험회사 교통사고담당자에게도 전화연락하였습니다. 

 

12월21일 교통사고로 입원한 병원에서 퇴원하면서 2011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

있어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월 교통사고로 분실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보상금액이 보험회사로부터 입금되었다며 입금할 계좌번호를 물어보았습니다.

  

2014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후 교통사고시

분실한 보청기대금을 보상받도록 업무협조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5년5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겼다며 방문

하여 확인한결과 코팅이 균열생긴것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코팅,청소,점검)

 

2017년2월 좌측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점검한결과 접촉불량의 문제로 우측보청기까지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청소,손잡이부착/L:Mic교체,배선교체,부식,청소,건조)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L:2012년,R: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

tion 4+ 고막형보청기(L:2012년,R: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건전지도어교체

하고 보장구지원금 신청이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

처방전 발급받은다음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공장경영 어려움으로 신규취소함)

 

2021년5월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오토바이퀵으로 보청기 보내와 나라

보청기사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2년구입) 점검결과 내부단락이 의심되고 쉘균열도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단선 납땜,기기 및 성능노후,배선,손잡이끈 설치)

 

2022년1월 우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오토바이퀵으로 보내와 나라보청기사

에서 제조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

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단락이 의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12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

접수하면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MIC,배선교체)

 

2023년1월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 2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작성한후 일부부분

통증과 압박감으로 귓본에 표시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월25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5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23년3월 그동안 업무관련으로 미루었던 보조기기(보청기)검수 확인받기위해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서

발급받아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수명연장

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23년9월6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와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조하는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단선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오디나보청기:REC,MIC.와이어교체/시그니아보청기:쉘교체)

 

오늘은 수리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

그렘이 초기화되어 보청기재활27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10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