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으로 재입력한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85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4. 7. 10. 12:3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85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2급 난청으로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타이어공장에서 30년이상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않아 난청되었고 오랜시간 일상생활에서 많은

불편겪으며 살아왔으나 가정형편 문제로 보청기는 생각하지 못하다가 서울사는

딸이 시집가면서 아버지께 보청기 해드리기위해 알아보던중 한미보청기를 알게

되어 전화상담후 신뢰하여 아버지를 상담하도록 2008년2월20일 방문하였습니다.

 

부인과 함께 방문한 고객은 보청기상담 당시에는 거의 대화하지 못했고 부인통해

본인의 의사정도 전달할 정도였으나 보청기상담과정통해 양쪽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소형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8일 이어몰드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소형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08년4월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했으며

고객은 보청기상담할때와 달리 한미보청기 방문하면 적극적으로 대화하고있으며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변화하였다 하였으며 부인이 농담으로 이제는 너무 대화를

잘해 남편이 바람날까 걱정이다고까지 이야기하였습니다.

 

2009년3월 좌측 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가 찢어져 교체하고 청소하였습니다.

 

2009년10월 좌측보청기가 소리끊김현상 있음으로 해당 보청기제조사 의뢰결과

S/W & Board Change부품 문제로 교체하여 수리하기도 하였습니다.

 

2009년12월 보청기착용한다음 5분정도있으면 작동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

결과 건전지문제로 파악되어 보청기용 건전지에대한 설명과 주의사항 교육하고

배터리부족경고음이 발생한 건전지는 재사용하지않도록 교육하였습니다.

 

2010년6월 땀이 많이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상태 확인한

결과 보청기본체가 좌우로 바뀌어있어 확인한결과 고객이 이어몰드 청소하면서

바뀐 것으로 밣혀져 앞으로 자체적으로 이어몰드청소시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11월 우측 보청기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을 채취하여 재제작

하도록 하였으며 보청기도 함께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으며 그동안 3번이나

보청기점검과정이 해당 제조사에서 있었지만 문제점이 발견되지않고 "점검,정상",

"전체 청소 점검정상"으로 수리비용발생없이 반송되어왔지만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대한 고객의 불만과 신뢰는 해소되지않고있는 고객입니다.

 

2011년3월5일 같은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로 확인결과 특이사항

없어 원인파악차 사무실에서 계속 착용하고 대기하면서 문제발생하면 알려달라한

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판단됨으로 확인사항 기록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의뢰하자

고객은 세심하게 보청기문제를 찾기위한 노력을 해주어 감명받았다고 하였습니다.

 

3월14일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인 REC와 MIC교체가 필요

하고 건전지단자도 부식됨으로 교체필요하다하여 핵심부품인 AMP상태를 확인한

결과 부식 진행중이라하여 고객에게 통보하여 보청기상태와 향후 발생할 문제에

대하여 설명후 고출력기능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4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2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누계1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CIC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는 잘사용하고있으며 땀나도 귀걸이형보청기보다

영향을 덜받아 보청기사용이 귀걸이형보청기보다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으며

대인관계에도 자신감이 많이 생겼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고출력용 고막형보청기가 개발되어

귀걸이형보청기사용시보다 보청기관리면이나 듣는데 편해졌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잘사용하던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본인이 보청기 이물질 제거한다고 바늘로 임의청소

후부터 소리나지않는다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 확인시키면서 임의청소

하지않도록 교육하면서 이물질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불가)

 

2015년1월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한지 3년10개월로 보청기감가상각기준인 5년보다

사용하지 못하였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시 미상각부분에 대하여 보상적용하기로

한후 가족과 협의하여 최종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0월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의 건전지도어가 열리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건전지도어 균열문제로 교체한다음 2015년11월15일

부터 보청기신규구입시 보장구지원금이 34만원에서 131만원으로 인상됨을 안내

하였습니다.

 

2016년1월 보장구지원금이 34만원에서 131만원으로 인상됨으로 신규보청기구입

할때 부담할 보청기구입비용 문의하여 보장구지원금외 추가부담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지인은 의료기판매점에서 고막형보청기를 40만원주고 구입하였다면서

차이점을 문의하여 같은 고막형보청기라도 조절기능에따라 40만원에서 600만원

까지 있으며 보청기부품이나 재질차이가 아니라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비용

부분의 차이가 많음으로 보청기가격비교보다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비교를

우선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5년에한번 지원받는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을

신중하게 판단하여 잘활용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5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건전지구입

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함으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았다고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11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와 3 Power 6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하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와 3 Power 6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하고 우측에도 추가로 보청기를 착용하고 싶다고하여 보청기

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신규보청기 추천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 건전지도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후 건전지도어교체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9 dB HL 출력떨어지고 외부피드백현상 있음으로

수리접수를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11월15일 우측도 보청기 신규구입하겠다며 아들과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2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면서 좌우 균형도 맞추었습니다.

 

2018년12월7일 우측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찍찍찍거리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를 피팅프로그렘과 연결후 보청기

재활15차과정 진행하면서 컴퓨터모니터 확인결과 "잠재적피드백"경고문 뜸으로

피드백활성화작업을 진행해도 해결되지않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

 

12월22일 신규제작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2월29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같은

같은 현상 발생하여 반품처리하면서 신규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의 핵심부품인 AMP수명이 보청기의 전체 수명을 좌우하기 때문에 보청기

상담사는 경험을 토대로 초기에 보청기고객위해 현명한 판단을 해야 할것입니다.

 

2019년1월12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7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하면서 같은

현상있는지 파악해보도록 하였습니다.

 

1월18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면서 어음명료도(WRS)에 대하여도

재설명하였습니다.

 

1월26일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만으로는 말소리구분

하기 어려워 보청기착용에대해 고민하여 2월말까지 사용해보고 사용여부를 결정

하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2월 좌측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도움된다며 게속하여 보청기착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3월16일 우측에 보청기착용 하지않고 좌측용으로 사용하겠다며 방문하여

양쪽 보청기착용에대해 재설명하였지만 동의하지않아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하고 좌측용으로 신규발주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제작후 사용하였더라도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반품기한

내에는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함으로 기한내에 보청기사용에대한 결정해야합니다.

 

3월25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3개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에 손잡이

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2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1년구입) 점검한결과 내부단락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021년5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6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REC교체)

 

2022년12월10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 발급받은후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처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12월2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0

차) 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작성하였습니다.

 

2023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3개보청기 점검한결과 독일

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22년구입)가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4년1월 연말정산 혜택보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확인서 발행하였습니다.

 

2024년6월22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보청기를 빼던중 플레이트와

쉘부분이 분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6월2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가 밀려나오고

잡소리있다고하여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4년7월3일 얼마전에 "쉘 및 플레트"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Power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이상한 소리와 함께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시작시 자동전화연결음 들리면서 자동변환되는 현상

발생함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

 

오늘은 재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검수한

결과 수리과정중에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14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405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