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132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5월21일 서울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수입후 특판영업으로 전국에
판매하는 보청기수입업체에서 2006년 100만원주고 구입했던 아우디폰보청기사
aureus-X BTE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수리상담차 방문하였으나 부산
에는 취급점없고 한미보청기에서도 보청기를 취급하지않아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보청기점검을 해당 제조사로 의뢰하였니다.
5월27일 수리의뢰한결과 보청기가 내부에 땀등으로인해 핵심부품이 손상되었음
으로 수리되지 않는다고 통보왔으며 일정금액을 부담하면 신품으로 교환하겠다
하였으나 고객이 다음에 수리하겠다며 보청기를 돌려달라했으나 시간이 지나도
보청기가 도착않아 연락하니 실수로 독일 본사로 보냈다면서 다른 조건을 제시
하였습니다.
고객이 보청기 돌려달라한다고 전하자 2주정도면 보청기가 독일에서 도착한다며
도착하면 택배로 보내준다 하였는데 그후에도 장기간 도착하지않아 고객과 함께
서울에 전화하였지만 전화연결되지않아 고객도 해당 회사에대해 신뢰를 잃었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도 이러한 보청기회사의 보청기제품은 취급하지않고 있습니다.
2008년8월 보청기상담시간이 허락되어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검사 실시하였는데
기도검사 평균이 좌측귀 98dB,우측귀 103dB로 나타났으며 보청기예상사용효율
측정한결과 우측귀는 0%,좌측귀는 15%,양쪽귀 30%로 나타났으며 추천 보청기
통한 음감테스트실시 결과 좌측의 경우 어느정도 대화가능하고 우측의 경우는
보청기착용하더라도 단독 사용시보다는 좌측을 보조하는 목적으로 보청기재활
과정을 해야하며 고객도 음감테스트 체험을 통하여 이해하였습니다.
2010년1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가 점점많아지자 상담차 방문하여
음감테스트 과정통해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한후 재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기로 하였으나 다음날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부산 서면에 부인의 고향사람이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있다며 가격할인 요구하여
거절하자 타보청기점으로 상담한다며갔다가 남편이 다시 방문하여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면서 귓본채취를 요구하면서 타보청기점에도 부인과 갔었으나 본인이
거절하고 도망왔다면서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를 관리해 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청각에 맞지않는 보청기구입이나 적절한 기능있는 보청기라도 사후관리가 되지
않아 불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한 경우 보청기가격이나 지인보다 사후관리에
필요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선택의 기준을 가지게되는 것입니다.
2010년3월 사용중인 보청기가 볼륨조절기로 증폭이득 조절하면서 사용하였는데
(기존에 볼륨조절기사용으로 요구)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시 볼륨조절기사용없이
보청기사용 가능하다는 설명이 생각남으로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않고 고정하여
사용하기위해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하면서 프로그램을 변경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컴퓨터 프로그램 이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경우
볼륨조절기가 부착되어 있어도 사용하지않고 보청기사용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0년6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면서 보청기상담시 설명과 같이 약속을 지켜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1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문제없어 이제는 부인도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잘구입했음에 공감한다는 이야기를 전해주었습니다.
2012년5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그동안 방문
하지 않았다며 잘관리해줌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1월 청소차 방문,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한미보청기는 일요일은
휴무함으로 건전지는 그동안 주변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다함으로 일요일외
에는 공휴일이나 토요일은 오후5시까지 근무한다하자 잘못 알았었다며 앞으로는
참조하겠다 하였으며 소음많은 신발공장 현장에서 근무하고있지만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는다하여 소음성난청의 피해에대해 자료를 가지고 교육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소리약해 음성증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갈수록 말소리
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0년
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
한후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결과 청력이 10~20 dB HL
나빠지고 어음명료도성적(WRS)는 15%에서 5%로 저하되어있어 설명한후 보관
중인 음성증폭기를 가져와 제품사양을 확인받도록하였습니다.
큰소리에대한 조절기능없는 음성증폭기나 잘못조절된 보청기를 소음있는 장소
에서 사용하면 청신경이 손상되는 소음성난청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하지못하게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2019년7월 음성증폭기를 착용해도 소리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결과 양쪽귀 모두 전농상태였으며 현재 판매되고있는 최대출력의 보청기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해보아도 거의 듣지못하는것으로 확인됨으로 인공와우수술에
대해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고객의 경우 음성증폭기 사용시 발생할수있는 위험성에대해 1년6개월전 방문시
안내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음성증폭기를 계속하여 사용하다 안타까운 피해를
입게되었으며 지금도 신문이나 인터넷몰,의료기판매점 등에서 청각관련 검사를
받지않고 증폭기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거나 청각이나 보청기관련 기본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에게 고객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된 보청기조절
과정이 진행되지않아 오히려 소중한 청각기관을 소음성난청 피해로 말소리를
영원히 구별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피해들이 많이 발생하고있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이며 보청기상담사의 공인자격화와 진행하는 업무책임에대한 엄격한 제도적인
법규가 시급히 만들어져야한다고 회원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답답한 마음에 지나는길에 상담하고싶어 방문하였다고하여 청각상태가
보청기로는 소리를 들을수없으니 병원에서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상담해보라고
하였더니 상담은 해보았지만 수술은 하지않았다면서 아쉬워하는 고객의 모습을
보면서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들로 인해 소음성난청 피해로 되돌릴수없는 피해
사례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을 통해 확인되고
있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결과에대한 엄격한 관련 법규가 하루빨리 제정되기를
바랄뿐이며 난청인의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립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691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