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예방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추가구입한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423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7. 19. 11:46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사하구 다대동에사는 42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00중공업에서 배관제작작업을 33년간하면서 처음 10년동안은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이후에는 회사의 안전교육으로 형식적으로 착용하였다 하였으며

2000년경부터 취업용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를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받았는데

소음성난청으로 진단받았으며 청각장애4급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한 경우가 많이발생하였고 가족간에도 음량차이로 문제가

발생하자 부인이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인터넷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의 게시글을

확인하고는 꼭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을 해야한다고 남편이 이야기함으로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3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했으나 보청기상담이 처음이라 타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한후 결정할것인지

확인한결과 한미보청기로 결정하겠다고함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4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3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세금계산서도 발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의

데이터로그기능으로 보청기착용시간을 확인결과 평균8~9시간정도 보청기착용한것

으로 확인되어 확인결과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은 없으나 자택에서 보청기착용하지

않는다하여 가족불편함과 뇌에대한 소리자극에대해 관련자료로 설명하면서 보청기

착용시간을 늘리도록하였으며 보청기재활2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함없다고

하였지만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예방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했지만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2017년6월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예방

하기위해 수영용귀마게를 추가구입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