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소아,청소년난청·인공와우관련

세균성뇌막염이후 전농된 좌측귀에대해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상담받아보도록 안내한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49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2. 17. 12:4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초읍동에사는 74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4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주고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거의 사용하지는

않고 보관만하다 부산 한미보청기 알게되어 2006년3월 방문하여 상담후 보청기

관리서비스게약을 체결한다음 보청기사후관리를 진행하였습니다.(좌측) 


사용중인 보청기가 일상생활에서 사용엔 불편없으나 증폭이득 부족으로 인하여

2008년4월과 2008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를 우측 에비보청기까지 구입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보청기재활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2개의 보청기중 1개가 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REC 입구에 이물질이 막혀

있어 보청기청소기로 청소하자 정상작동되었던 경우도 있었으며 고객은 보청기가

없으면 일상생활이 죄지않을 정도로 신체의 일부분이 되었으며 때때로 보청기를

착용하고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세수할뻔한 경우도 있었다면서 불편하지않도록

보청기관리를 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방문할때마다 하고있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문제로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필요시나 사용하지 않고 보관을 하고 있다면 보청기를 가지고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원인과 대책에 대해 부담없이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0년4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실패하기전에

먼저 한미보청기 알았다면 비용낭비도 없었을 것이고 일상생활에도 불편않았을

것인데하면서 사용중인 보청기사용에 만족하고 있다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2008년9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4채널12밴드기능 키트사용하는

태양메디텍보청기사에서 제작한 고막형보청기가 간헐적으로 소리나지 않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여 조치하였습니다.(REC,배선교체)


2011년3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REC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보청기소리가 깨끗하게 잘들린다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2011년10월 고객은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하고 보청기청소위해 자주 방문하여야겠다 하였습니다.


2011년12월, 2008년9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키트를 사용한 4채널12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조치하도록 보청기수리 의뢰하여 소모성부품인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2년3월에는 2011년12월 소모성부품인 REC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키트사용한

4채널12밴드기능 HEI-04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서 점검과 조치받았습니다.(REC교체)


2012년7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하고 청소까지하고

보청기수리비용이 발생하지않는 작업이라고 안내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하는데

사용중인 건전지(스타키보청기사에서 레이오벡배터리사에 OEM으로 생산제품)중

몇개가 제대로 동작되지않는 불량품있다하여 공기배터리의 특성과 테그제거한후

활성화과정 필요에대해 안내하고 같은 문제가 있는 경우 검증하도록 하였습니다.


2012년12월15일 보청기용 건전지를 건전지도어 이용하지않고 보청기안으로 넣어

빠지지않아 방문하여 제거하였으며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


12월17일, 2008년9월구입했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CIC) 고막형보청기가 건전지넣어도 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

결과 배선단락으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단자부식-냉땜)


2013년8월, 2009년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

-04 CIC) 고막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의뢰하고 2003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30만원에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MIC,8개땜)


2013년9월 수리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구입한지가 5년정도되어 예비보청기를 구입하는

경우 가격 문의하면서 부산 연제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던중 보청기착용을

확인한 의사가 병원건물내있는 타보청기점 소개함으로 상담해보았는데 평생동안

보청기수리를 무료로한다하여 이상했다며 보청기무상수리기간을 문의하였습니다.


일부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점에서 여러가지조건?(1+1,특별할인행사,평생무상수리,

상품권증정,건전지 몇년간 무상제공등...)으로 보청기본연의 보청기재활과정이라는

목적보다 보청기소비자를 현혹하는 다양한 상술이 난립하고 있음으로 주의하시기

바라며 보청기구입시 가장 중요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4년6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

보청기 건전지도어핀이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자체수리한후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4년7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

보청기 건전지도어핀이 또다시 파손됨으로 방문하여 재부착작업으로는 해결되지

않음으로 플레이트교체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F/P교체)


2015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고막형

보청기구입한지 7년됨으로 걱정된다며 방문, 신규보청기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5년10월6일 해외여행계획있다며 보청기점검하기위해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0월에는 2014년7월 F/P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

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가 작동되지않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접촉불량이거나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면서 2015년11월15일부터 보청기

구입할때 지원받는 보장구지원금이 131만원으로 인상되는것도 안내하였습니다.

(배선납땜,부식진행중)


2016년4월에는 2015년10월 배선납땜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태양메디텍

보청기사 HEI-04) 고막형보청기가 작동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내부쇼트

문제나  AMP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지방으로 출장가면 보름이상 생활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문의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그동안 사업관계로 바빠 신규보청기

구입에대해 신경쓰지 못하였다며 재상담요청하여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이비인

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10월10일 부산 동명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 이비인

후과에서 좌측귀는 보청기착용효과없다고 하였지만  양쪽으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제작하여 착용해보고 좌측귀에 효과가없으면 우측

으로 방향전환하여 예비보청기로 사용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4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불편

사항있으면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6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변화된 외이도

상태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7년9월9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4개보청기를 보청기성능

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가 distortion있고 출력낮아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전기습기

제거기를 구입하여 말려보고 개선되지않으면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9월21일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1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를 몇일동안

전기습기제거기로 말려보아도 개선되지않았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교체,납땜,부식진행-B급)


2017년10월 부친이 쓰러져 대학병원 중환자실에 입원중인데 의식없어도 보청기로

소리를 듣도록하고 싶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건전지교체방법을 

교육한후 귀가후에도 의문점에대해 카톡으로 답변해주었습니다.


2017년11월15일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서 퇴원하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의무기록

사본증명서를 발급받아 방문하였는데 세균성뇌막염으로 좌측은 전농(deaf)이고

우측도 청력저하있는것으로 기록되어있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 확인

하고 4개보청기(우측3개,좌측1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

하고 나머지 2개보청기(우측)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RECX2교체)


11월20일 REC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면서 2개월정도 좌측귀의 보청기효율을

확인하여 청력회복되지않으면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

보청기(2008년구입) 2개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태양메디텍보청기사 HEI-04 우측 고막형보청기(2008년구입) 손잡이

끈이 떨어지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부착작업후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1월24일 세균성뇌막염으로 좌측귀가 전농(deaf)되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

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우측으로 방향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수리의뢰하였습니다.(방향교체)


1월31일 방향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으로 재입력하였습니다.


2019년4 방향교체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

구입)를 예비보청기와 같은 음량으로 맞추는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기도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 진행하여 세균성뇌막염이후 어음명료도가 15%임을 재설명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2개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한다음 세균성뇌막염

이후 전농된 좌측귀에대해 대학병원에서 인공와우수술에대해 상담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