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사용하지않는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 10 CIC 고막형보청기를 딸에게 승계하는 경상남도 진주시 수곡면에사는 406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5. 9. 17: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진주시 수곡면에사는 406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 중이염으로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으며 

난청문제에 대하여는 치료나 수술되지 않는다고 안내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한 부인위해 남편이 이비인후과에서 소개하는 경상남도 진주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3월경 포낙보청기사 최고기종인 20채널기능인 Ambra 10

(소비자가격 우측M 500만원,좌측P 520만원,합계1020만원) 고막형보청기를 할인

하여 800만원에 구입했지만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과 소리조절하였으나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것을 부산사는 딸(397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와 신규상담하면서 우리나라 보청기유통문제와 보청기상담사의 자격문제에

대해 알고 모친모시고 2013년7월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고객청각은 2채널기능 보청기로도 일상생활에서 불편없이 보청기사용이

가능한 청각이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이 보청기구입점과는 차이있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 경상남도 진주시에서

계속 방문해야함을 안내하자 동의함으로 가져온 포낙보청기사 Ambra 10 고막형

보청기로 내장된 청력검사기능을 이용하여 작은소리와 큰소리에대한 불편에대해

검사한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가 외이도보다 보청기

껍질이 크기때문에 보청기착용상 문제있어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

하였습니다.(쉘교체)

 

2013년8월 쉘교체한 포낙보청기사 Ambra 1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보청기착용도 편하면서 소리듣기 불편없다면서 그동안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1년이상 제대로 착용도 못하고 남편에게 구박받은것이 억울하다

하면서 불편한점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2013년8월 보청기1차조절한후 불편한부분

있어 포낙보청기사 PHONAK Ambra 10 CIC 고막형보청기(이비인후과에서 소개

하는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2년구입)불편한 부분에대해 보청기

조절을 받았는데 오히려 더불편하자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는것을 딸이 몇년동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조절받아보도록 권유했지만 거리상 문제로

방문하지못하자 딸이 보청기를 사용하기로하고 보청기사용자변경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