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사무실 근무시 전화업무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한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44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2. 9. 13. 18:1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44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무전기사용파트에서 20년을 근무하였으며 2004년경 자동차운전중 외부로

부터 들어오는 배기가스 맡으면서 구토현상과 함께 난청이 발생하였으며 1999년

부터 부산 연산동지역 내과에서 고혈압약,1980년경 군대병원에서 신장결석수술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009년경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며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 소개해주어 우측에

140만원주고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으나 착용하나마나여서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였더니 적응하기위해 집안에서 하루 1시간씩 일주일간 보청기착용하다 점차적

으로 외부에서 보청기착용하라고하여 포기하고 보관하였으며 2012년 부산 동래구

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던중 지인 장인이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하여 2014년 12월 9일 보관중인 보청기껍질에 "___TL"로

표시된(거의 지워져서 TL만 보임) 고막형보청기를 가져왔는데 한미보청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제품임을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는 보청기구입시 한미보청기같은 검사

과정이나 자세한 설명과정 없었다며 보청기구입에 관심을 보여 스타키보청기사의

lgnite-P20 고막형 보청기,귓속형보청기,귀걸이형보청기 가격을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이 필요하다함으로 의논하고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12월12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한결과 안내하자 보청기

상담사 업무능력 중요함에 공감하고 스타키보청기사 lgnite-P 20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처음부터 보청기에대해 제대로 알았으면

금전적,정신적인 피해는 입지않았을 것인데하며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 문제에

대해 안타까워하였습니다.

 

12월18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l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연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했지만

편함으로 보관중이던 보청기껍질에 "___TL"로 표시된(거의 지워져서 TL만 보임)

고막형보청기는 보상판매로 기증하였습니다.

 

12월30일 한미보청기에서 스타키보청기사 lgnite-P 2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과정받고는 큰소리발생하는 장소에서도 불편하지않아 도움이 많이되었는데 

작은소리듣기에는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4일 스타키보청기사의 l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서 착용감이

좋지않아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후 기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MIC Hole 청소)

 

3월10일 재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l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본결과 귓본과 보청기껍질 모양에 차이가 있고 착용감에도 문제가

있어 재제작하도록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1월5일 회사휴게실에서 스타키보청기사 lgnite-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수면관계로 빼놓았다 분실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lgnite-P20 우측 고막형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l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외이도확인한결과 우측 외이도내에 상처가

있고 착용하기가 불편하다함으로 SHELL교체를 안내하였지만 출장관계로 다음에

수리접수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lgnite-P 20 우측 고막형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고하여 재부착작업을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인과 TV시청할 때 볼륨차이가

있다고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l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보수)

 

2017년7월 보청기소리가 약하다고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l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noise가 규정치넘어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7년8월3일 휴가가서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해수욕을 하였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l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2개를 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R/L:MIC교체)

 

8월9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우측보청기는 정상범위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

(2016년구입)는 EQ noise가 규정치를넘어 스타키보청기사 담당자에게 네이트온

으로 측정자료를 사진촬영하여 보내고 전화로 클레임 제기한후 재접수하였습니다.

 

8월12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피팅내용을 확인해본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임의변경

되어있어 보청기재활5차과정으로 수정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0월12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l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2개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보청기가 보청기출력이 

규정치대비 12 dB HL 차이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점검 정상)

 

10월1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스타키보청기사 lgnite-P 20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도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한결과 보청기출력이 규정치대비 13 dB HL 차이가 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REC교체,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1일 잠결에 보청기를 이불위에 빼놓았다 발로 밟아 파손하였다며 방문,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R:SHELL,

플레이트교체 / L:SHELL교체)

 

6월11일 재제작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과 점검위해 방문,보청기청소위해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흡입전기청소기 구입후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9월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청소후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검사후 보청기

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외부활동업무에서 무전기와 전화기로 소통하는 업무부서로 전환배치

된후 말소리구분에대한 업무스트레스 많이 받고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자동전화연결기능인 전화조절부분을 실제통화하면서 보청기재활

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개발한 보청기청소용 흡입 보청기청소기가 파손되었다고하여 확인한후 새제품과

교환하였습니다.

 

2021년4월 우측보청기가 전화받을때 불편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

(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5월18일 보청기구입한지 7년되어 불안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

제작 의뢰하고 청각장애등급도 진행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5월28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2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도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6월 신규구입한 보청기가 소리작았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0월4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

-P 2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P

20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고 예비보청기가 없음으로 불안하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MM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10월1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1 CIC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월18일 사무실내 무전소리와 소음환경에서 일반전화받기에 불편함있자

방문하여 환경에따른 멀티메모리기능을 사용하도록 해야하는데 보청기제조사에서 

우측 신규보청기제작시 누락됨으로 보청기수리로 추가로 설치해야하지만 업무상

보청기를 보낼수없고 고객의 실수가 아님으로 신규보청기를 제작하여 사용하면서

수리접수 진행하기로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6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

na 1 CIC MM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6차)과정 진행한후 사용중인

보청기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MM추가,쉘교체)

 

2022년2월16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MM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에 기존 피팅프로그렘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한후 신규보청기는 반품의뢰하였습니다.

 

2월22일 메모리버턴들어가 나오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MM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수리접수하면서 반품의뢰

했던 보청기를 수리기간동안 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MM고정,REC교체)

 

오늘은 사무실근무시 전화업무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CIC MM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18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72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