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9099번 보청기고객 남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섬유공장에 8년동안 근무하면서 소음심해도 소음방지구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6년부터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있는 병원에서 혈압약과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다 위장약과 역류성 식도염약도 추가하여 복용하며 2017년부터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있는 동래봉생병원에서 심장병역과 허리통증약,이명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갑자기 난청발생하여 2일만에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큰병원가서 진료받아보라하여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있는 동명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후 이명현상에대한 약물치료를 일주일 받았으며 부산 연제구 연산
동에있는 부산이비인후과와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도 약물치료를 받았지만 이명
현상과 난청이 회복되지않아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딸이 사무실부근에있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지반토스
Sivantos Siemens Sirion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3/50,16채널,소비자가격
270만원)를 할인하여 양쪽으로 30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
소리가 울리고 구분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며 시간이 지나야 적응되어
불편이 없어진다고만하여 포기하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에서 진료결과 신경
에서온 난청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해도 포기하고 생활하던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고객(437)인 남편친구가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는것을 보고 추천하자
2022년11월1일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지반토스 Sivantos Siemens Sirion CIC 고막형
보청기(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와는
상담이나 검사과정에 차이많고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보청기가 불편하지
않고 말소리구분에 도움된다면서 기초생활수급자로 경제적인 어려움있다하여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할수있음을 안내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진행해보도록 안내
하고 독일지멘스보청기사 지반토스 Sivantos Siemens Sirion CIC 고막형보청기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가 배터리를
제거하지않고 몇년동안 보관해 누액이 흘러나오고 작동하지않아 보청기제조사로
보내어 기기점검부터하도록 안내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기기 노후 부식 손상
심하여 수리불가)
오늘은 수리의뢰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남편이 방문하여 딸이 사무실부근에있는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지반
토스 Sivantos Siemens Sirion CIC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제대로 사용
하지 못하고 사용하지못함을 항의하자 구입한 보청기를 가져오면 보상적용하여
새보청기 해주겠다고 하였다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기종선정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체험한 경험이있으니 비교해보고 결정하겠다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581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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