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하여 감사하다고 인사하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09. 11. 25. 13:48

부산 장전동에 사는 1941년생인 남성고객(2081)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뇌경색으로 치료를 받았으며 청각장애3급인 000고객은 2009년4월 아들과함께 보청기상담을

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추천받았으나

청각장애진단을 받고 보장구지원금을 지원받기위한 절차진행을 위해 상담만 하였습니다.

그동안 장애진단절차를 진행하여 청각장애3급을 진단받았으며 전화로 여러 보청기점과 상담을

하였으나 전화상담내용이 진실되지 못해 최종적으로 본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던 고객입니다.

2009년5월부터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2009년7월에 몇일전부터 보청기를 착용하고 일상생활에서 소리가 크게 들려 방문한

것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는 이상이 없어 기도청력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125

250

500 

750 

1000 

1500 

2000 

3000 

4000 

6000 

8000 

 09.04.18

70 

70 

70 

70 

70 

75 

75 

75 

80 

110 

 09.07.08

40 

45 

45 

50 

55 

60 

60 

60 

80 

80 

90 

기도청력검사결과 위의 표와 같이 청력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되어 소리조절을 다시 실시

하였으며 차후에도 청력변동이 있을 수 있음으로 보청기로 들리는 일상생활에서 소리변화에

주의하여 살펴보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던 남성 보청기고객입니다. 

난청으로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는 경우나 청각상태에 적절하지 못한 보청기를 사용하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고객중에 보청기로 소리자극을 받으면

음감의 변화가 증폭이나 증감으로 변동되는 경우가 있음으로 이에 대한 주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중에 큰소리에 자극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방문하도록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였는데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시 불편없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잘 관리해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