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한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39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9. 24. 12:03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839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1년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폐결핵수술

하였으며 외항선박에서 기관사로 14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고

2018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지만 병원진료는 받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20년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30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웅웅거리고 큰소리발생시 통증과 고통있어 3~4번 보청기조절받아도 개선되지

않아 보청기를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실패한후 불편하게 일상생활하던중 지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하였는데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는 이야기듣고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45  30  40  35  40  60  45  60  42 
 우측 40  35  45  50  50  65  50  60  80  100  48 

 

   좌 측  우 측  양 쪽  참고사항
          S   R   T   50    80   55/65   
         M   C   L   70    80   60/70   
         U   C   L  110   105  105/100   
 보청기예상효율(WRS)  75%  25%    75%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간단하게 보청기를 생각하였는데 잘못 사용하면 소음성난청으로 청각이

더나빠질 수있음을 알았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593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