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보청기를 가져온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8043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1. 3. 19. 17:0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구포동에사는 8043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재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신발공장에 10년, PVC제작공장에 5년, LPG충전소에 8년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혈압약과 심장관련약,허리아픈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9년11월 부산 북구 구포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을 진행하였지만 국민

건강보험공단에서 재검사받으라 통보와서 부산 해운대구 좌동에있는 인제대학교 

해운대 백병원에서 "심하지않은장애" 판정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청각장애등급나오자 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대한

보청기사 M.STEP 2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 1,179,000원과 본인

부담금 131,000원으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고 잘들리지않아 거의 매일 

방문해도 해결되지않자 이제는 가끔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기사를 읽어보고 2020년7월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점과 차이가 많다며 가져온 대한보청기사 M.STEP 2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함)를 재사용할수가없는지 문의하여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않는 제품으로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재사용

되지않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체험한 경험으로 보청기구입점에다

불편사항을 해결해주던지 않되면 반품요구하여 환불받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대한보청기사 M.STEP 2 P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 북구 덕천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9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함)를 다시

사용할수없는지 재방문하여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제품으로 피팅프로그렘이 없음으로 재사용되지않음을 재안내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BYFs/678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