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당시 어음명료도성적(WRS)이 15%가 0%로 변경된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6219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20. 2. 5. 11:2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6219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97년경 부산백병원에서 허리디스크수술했고 2007년경 부산대학교

병원에서 심혈관시술,2014년경부터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5년경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하다 다쳤으며? 부산 동래구 수안동지역 이비인

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진단받앗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대한

보청기사 M.STEP 2 고막형보청기(12채널)를 랜탈보증금 28만원에 월렌탈료금

96,000원으로 양쪽에 착용하고있는데 보청기착용하고나서 귀가 더나빠지고있다?

하였습니다.


남편(6215)의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4월 딸과 방문하였다가 본인도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본인이 구입하였던 보청기상담과정과는 많은 차이 있으며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는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렸다

하였지만 대한보청기사 렌탈보청기 착용하고 있음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경험한 보청기소리조절과정 참조하여 불편한 문제를 개선요청하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요양보호사와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요청하였는데 가져온 보청기는

포낙보청기사 Virto V30 고막형보청기(matrix119/60,8채널,소비자가격270만원)로

확인되었으며 2017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대한보청기사

렌탈보청기는 렌탈게약취소한다음 그곳에 근무하다 그만두고 부산 동래구지역에

보청기점을 개설하였다며 연락와 소비자가격540만원을 할인하여 240만원에 구입

하였으나 폐업하고 경상남도 김해시지역으로 이전하여 보청기점 운영하고있는데

잘들리지않아 한달전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조절받았지만 잘들리지않자 그동안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면서 방문

할려고 몇번이나 벼루다가 요양보호사와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진행전에 외이도내를 확인한결과 양쪽귀가 꽉막혀

정상적인 기도검사가 불가능함으로 귀내시경으로 고객과 요양보호사에게 외이도

상태를 확인시킨후 제거하고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한

결과 2017년대비 기도청력검사결과가 5~20 dB HL떨어져있고 어음명료도성적

(WRS)은 15%에서 0"%로 떨어져았어 보청기착용효율이 극히 나쁜상태로 변해

있어 고객은 가져온 포낙보청기사 Virto V30 고막형보청기(부산 동래구지역에서

보청기점하다 폐업후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보청기점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

재사용에대해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

상담사의 보청기관리와 재활비용임을 설명하면서 오히려 본인에게 적합한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는것이 더경제적임을 설명하고 보청기착용 효율이 떨어짐으로

가족과의 동의가 필요함으로 함께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이나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을

받다 여러가자 개인사정으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하여 사용하다 불만족

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다시 방문하는 보청기상담고객의 경우 보청기

구입점의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부족으로 오히려 보청기로인해 청각상태가

더많이 손상되어 보청기효율이없는 안타까운 피해사례들이 확인되고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각별히 주의하기바라며 보청기착용중 발생하는 자극이나

불편,통증현상에대해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는 난청인의 인생을 망치게하는

아주 나쁜 보청기상담사라 생각하고 더이상의 보청기관리를 받지않기 바랍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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