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리후 청력이 좋아지고있는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842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1. 5. 3. 14:1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동삼동에사는 842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부터 중이염으로 경상남도 진주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받았으며

양쪽귀를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중이염수술받았고 고막천공

상태며 젊은시절 철공소에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뇌경색으로 약물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7년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있는 해동

병원에서 청각장애5급 받은다음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대한

보청기사 MAXO.K 귓속형보청기(10번밧데리사용,트리머1개,2017년구입,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제품이라 사양확인불가함)를 보장구지원금으로

구입한후 2018년 추가로 대한보청기사 MAXO.KK 귓속형보청기(10번밧데리사용,

트리머2개,2018년구입,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않는 제품이라 사양

확인불가함)를 구입하였지만 말소리구분이 않되고 보청기간 소리도 달라 불만이고

조치도 잘되지않고 갈수록 귀가 나빠지는것같아 걱정하던중에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2021년3월4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의 보청기관리상 문제점에대해 알겠다면서 가져온

대한보청기사 MAXO.K 귓속형보청기와 MAXO.KK 귓속형보청기를 재사용할수

없는지 문의하여 대한보청기사 보청기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취급하지

않음으로 재사용할수없음을 안내하자 신규보청기가격 문의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고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

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8일 재방문하여 궁금한점에대해 추가상담한후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

하였습니다.

 

3월13일 신규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자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말소리구분도 가능해졌다며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3월15일 전반적으로 보청기소리가 통증 및 고통은 없지만 큰것같다며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3월17일 갑자기 발생하는 소리들이 불편하였다면서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8일 보청기로 소리들을때 좌우 균형맞지않다며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7일 작은소리와 보통소리 듣는데는 불편없는데 큰소리발생시 자극적인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5일 보청기소리가 너무 크게 들린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개선

부분이 있었고 특히 좌측귀는 전반적으로 10~20 dB HL이나 좋아짐이 확인되어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

한다음 청력개선이 일시적일지 지속적일지 추적관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크게들리고 큰소리가 자극적이라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결과 청력이 좋아진부분있어 딜라이트보청기사 Delight DM1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cafe.daum.net/sorisem001/BYFs/683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