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리받다 보청기분실한후 여기저기 알아보는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379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4. 20. 19: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3791번 보청기고객 수행비서가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였습니다.

 

고객은 폐기물처리업체 대표로 난청으로인해 생활에 불편하자 2004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조립제조하며 보청기점도

운영하고있는 타보청기점에서 98만원주고 트리머조절용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에 분실하자 같은 기능의 보청기(SYMPHONY)를 40만원에

재구입하여 사용하다 작은소리가 잘들리지않아 Sori S20 청음기(음성증폭기)를

신문광고에서보고 30만원에 구입하여 회의시 사용하고있다하였으며 최근 여직원

들과 대화시 잘듣지못해 수행비서통해 보청기를 알아보라고하여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 2012년5월2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나 청음기(음성증폭기)의 경우는

큰소리에대한 보호기능없어 볼륨조절기로 소리를 낮추어 들어야함으로 발생하는

불편함과 문제점에대해 설명하고 감각신경성난청에 사용하는 보청기기능에대해

안내하였지만 정확히 이해못했으며 비서가 추천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방문하였는데 앞전의 보청기구입점에서는 명절때 12명 지인들을 소개하여 보청기

판매하였다고 집으로 인사위해 방문하기도 하였다면서 보청기가격에대해 이야기

하였으나 보청기가격으로 비교하기보다는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대한 평가를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하여 비교하도록하고 종료하였습니다.


5월30일 고객의 비서가 다시 전화로 제품사양과 보청기가격을 문의하여 자세한

보청기제품 정보에 대하여는 해당 보청기제조사 홈페이지 안내하였으며 보청기

가격할인에 대하여는 보청기상품 특성과 보청기재활과정에대한 가격구조에대해

설명하고 보청기가격할인은 더이상 않된다고 안내하였습니다.


5월31일 고객이 재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에

먼저 착용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효율있음이 확인된다면 우측도 착용

하기로 했으며 어디에서도 아쉬운 소리를 하지않았었는데 보청기때문에 원장님께

아쉬운 소리한다며 보청기상담내용과 같이 잘부탁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6월5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면서 큰소리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잘들리는 것을 확인시킨후 상시착용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 고객과 수행비서에게 교육하였습니다.


6월19일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듣는데 불편함보다 보청기착용하고 있으면 뿌듯한

느낌으로 보청기착용하고있기가 부담스럽다고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하도록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6월26일 재제작한 좌측보청기 착용결과 편하다며 만족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40만원에 구입했던 단순증폭방식을 우측으로 변경하여 조용한 장소에서만 양쪽

착용하겠다고하여 문제에대해 설명하였으나 검소하게 살아온 생활습관으로인해

설득되지않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 보관중이던 중고보청기중 2채널기능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 제작하여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2012년7월 중고부품보청기로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고막형보청기

이용하여 우측에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양쪽으로도 보정작업하였습니다.


2012년11월2일 건전지가 떨어졌는데 택배로 배송받기에는 시간적인 여유없다며

수행비서가 전화로 회장님의 건전지규격에 대해 문의함으로 알려주었습니다.


11월20일 손자와 대화시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하여 보청기착용에대해 확인결과

필요시에만 착용중임으로 먼저 안내한 착용시간부터 준수한다음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도록 안내하고 이유에 대해서도 교육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내장기능인 데이터로그기능 자료 확인결과 평균보청기사용한시간이 2시간으로

재교육하며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중고보청기로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는 가끔 중단된다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12월 수행비서가 신문광고에서 금강보청기사 보청기광고중에 8채널기능의

보청기를 할인행사한다는 광고내용 보았다면서 같은 금액으로 보청기를 구입할수

있는지 문의하여 고객청각에 과사양의 보청기이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고객의 청각대비 과다한 보청기기종을 추천하면서 가격할인으로 고객을 현혹하는

영업형태는 취하지않음을 안내하면서 전화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파손하였다며

방문,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으며 그동안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가 가장 실력있었다며 조만간에 우측

에도 보청기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소리약하다고

보청기이득을 올려달라고 방문,보청기점검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청소한후 스타키

보청기사 Sequel II TY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오래 착용시 뿌듯한 압박감있음으로

잘착용하지않고 기성품인 소리큐보청기를 필요시에만 사용한다하여(이어팁방식

으로 압박감없다고함) 불편한 부위를 핸드드릴로 마모해주자 편해졌다고 함으로

소음있는 장소에서 단순증폭방식보청기나 음성증폭기를 잘못사용하면은 소음성

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을 재교육하면서 사용에 주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12월9일 신문광고에서 와이덱스보청기사 "보청기구입요령! 이것만 알면

후회없다"라는 보청기관련 전면광고내용 읽어보고 수행비서가 와이덱스보청기사

보청기를 착용하기만하면 소음환경속에서도 말소리만 들리는지 전화로 문의하여

다시한번 보청기상담사역할과 보청기재활과정 중요함을 설명하고 신문에 안내된

보청기점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평가해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12월29일 오전에 수행비서가 회장께서 신문광고에서 대한보청기사 렌탈보청기와

맥소보청기에대해 읽어보았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취급하지않는 보청기제조사제품임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로

판단하라 하였는데 오후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로

최종 결정한다음 제작위해 양쪽으로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1월4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손자와 이야기했는데

잘들리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 수행비서가 회장께서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청각장애인 보장구지원금

인상으로 "건강보험 적용 전용모델 '스타키 시리즈' 출시라는 신문광고 보았다며

12채널기능 보청기가격을 전화문의하여 사용중인 보청기가 6채널기능 보청기인데

12채널보청기 착용한다고 어음명료도(WRS)가 향상되지않고 광고등을 참조하여

보청기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재설명하였습니다.


2016년5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2개를 분실함으로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중고보청기를 재활용하여 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좌측

고막형보청기(보청기껍질에는 "SYMPHONY"라고 표시되고 트리머조절기부착)만

남아있으며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 방문하였다고하여 보청기

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저하

있으며 어음명료도검사(WRS)도 우측이 55%에서 15%로,좌측이 70%에서 65%로,

양쪽70%에서 35%로 떨어짐으로 확인결과 몇개월전 우측귀가 갑자기 나빠졌지만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지는 않았다고하여 돌발성난청에대한 신문기사보여주면서

좌측귀역할의 중요함을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겠다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방향교체)


5월17일 방향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청력저하 원인은 부인의 암발병으로인한

스트레스로인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고막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소리높히면 말소리구분에 도움

될것같다함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한다음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수행비서가 전화로 회장의 보청기에대해 상담하였는데 상담내용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4년전까지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gnite 30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관리받다 분실한후 보청기재활과정이 중단되었던

보청기고객과 비슷하여 인적사항을 확인한결과 맞음으로 이야기하였고 고객은

아직까지 보청기에대한 이해부족으로 여기저기를 알아보고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으로 실력검증 가능함)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