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부산 삼육병원에 입원중인 보청기고객 병실을 방문하여 수리된 보청기를 전달한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사는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4. 18. 11:23

부산 삼육병원에 입원중인 보청기고객(4462) 병실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4년경 경상남도 창녕에 살던중에 다른사람들이 귀어둡느냐는 소리에 

경상남도 밀양시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매미소리나는 이명현상이

항상있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06년경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00만원주고 귓속형

보청기구입하여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사용하였으며 2008년경 같은 타보청기점

에서 오티콘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220만원인데 세일기간이라하여 130만원에

구입하였지만 왕왕거리고 큰소리가 발생하면 고통스러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착용하다 물에 빠뜨려 폐기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관절약과 혈압약을 부산 사하구지역 정형외과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난청

으로 불편한 모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세기보청기사,

대한보청기사,스타키보청기사,포낙보청기사,오티콘보청기사 등 여러 보청기점의

페이지를 비교한결과 한미보청기의 게시글이 가장 전문적이고 신뢰됨으로 예약

한다음 모친과 보청기상담위해 2014년12월23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모친이 보청기를 구입하였던 부산 동구지역 타보청기점과는 상담과 검사

과정이 다르다며 신뢰하였으며 고객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왕왕거리지않는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제작되었으나 다리아파 방문하기 곤란함으로 12월30일 퇴근길에 자택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보청기와 달리 악하지않고 순하게 말소리들려서 좋다

하였으며 아들은 친구부인이 난청이라하여 한미보청기를 소개하였다 하였습니다.

 

2015년1월 큰소리발생시 불편한 문제로 아들과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귀문제가 아니라 보청기착용않은 좌측귀문제로 확인되었고 on/OFF용으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는 고정작업하였습니다.

 

2015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큰소리

발생할때 불편한 문제와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있다며 전화옴으로 휴일이었지만

자택방문하여 확인결과 큰소리불편은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귀 문제였으며

나머지 사항에대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 새건전지넣어도 소리나지않는다며 딸이 전화와 휴일이지만 자택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수리접수하면서 알습기제거통은 전자레인지로 재활용작업하였습니다.(청소점검)


보청기착용해도 들리지않는다며 전화옴으로 2018년4월11일 자택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사무실에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13 dB HL정도 보청기출력이 떨어짐으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수리된 보청기가지고 넘어지면서 허리를다쳐 입원중인 부산 삼육병원 병실로 방문

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