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부산 부전동,명륜동지역 타보청기점과 소리대장간,서울 음성증폭기회사까지 상담하고 방문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350번 보청기상담고객

청력박사 2019. 4. 10. 18:37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사는 735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나이트클럽운영을 30년동안 하였으며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병원에서

갑상선약과 전립선비대증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으며 2015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어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이비인후과 3곳에서 진료받아보아도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이라며 불편하면 보청기하라는 이야기만 들었다

하였습니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의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 부산 

동래구 명륜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과 소리대장간에서도 보청기상담결과

확신이 서지않아 신문으로 광고하는 서울에있는 음성증폭기업체와도 전화상담을

해보았지만 마음에 들지않아 미루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간판보고 보청기

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60 

60 

55 

50 

50 

60 

70 

70 

60 

90 

80 

58 

 우측

50 

55 

45 

50 

65 

80 

80 

80 

80 

75 

80 

6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   R   T

75 

75 

70 

 

 M   C   L

75 

80 

75 

 

 U   C   L

105 

105 

100 

 

 보청기예상효율

 10%

 40%

40%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하였던 여러곳의 보청기점들과 달리 실무적인 과정을

체험할수있어 신뢰된다함으로 보청기크기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고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도록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