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 구입한 보청기가 큰소리 부담스러운 경우있었다는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736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5. 31. 20:0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카페게시글 용량초과로 상담일지를 나누어 작성하며 2018년11월13일부터 2019년
1월7일까지 상담일지 자료는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134 에서
참조하기바랍니다.

부산진구 부암동에사는 736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19년3월6일 우측보청기가 큰소리발생시 불편다며 방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3일 경상남도 거창군지역에 귀농차 가게된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8일 부산진구 부전동지역의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점검정상)

3월23일 좌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한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SIRIO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를 재수리접수
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4월2일 쉘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
년구입)도 같은 문제로 재제작의뢰하였으며 고객은 보청기판매한 X은 돈만벌고
뒷처리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원장님이 한다며 미안해하였습니다.(쉘재제작)

4월10일 재제작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
년구입) 조절내역을 확인한결과 초기화되어있어 보관된 자료로 재입력하고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SIRION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도 보청기재활1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차이즈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7구입)가
큰소리에 부담스러운 경우있었다하여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