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부산지역 대학병원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독일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로 조절한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사는 580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1. 5. 16:1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사는 580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선박기관사로 50년이상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았고 좌측귀는

1976년경부터,우측귀는 1996년경부터 난청발생하여 2011년 부산지역 대학병원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이라면서 보청기착용을 추천

하면서 병원대기실에 대기중인 보청기회사 직원소개해주어 독일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matrix113/47,4채널,소비자가격280만원)를 140만원에 구입

했지만 실내에서 울리고 말소리가 작고 큰소리 불편하여 대학병원을 수없이 방문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받았지만 별로 개선되지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부터 부산 사하구 괴정동지역 내과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16년10월초 부산지역 대학병원을 방문하였더니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가 5년

넘어 수명이 다되었다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권유하였지만 그동안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못하여 망설이던중 아들친구가 모친이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추천하여

부부와 아들이 함께 2016년10월19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보청기상담후 보청기소리조절받은 것과는 많은

차이있으며 그동안 대학병원 의사가 추천하는 보청기상담사라서 최고라고 생각

하고 시키는데로 보청기착용하였는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상담과 보청기소리

조절하는것을 경험해보니 너무나도 억울하고 황당하다며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이 필요함에 공감하였으며 우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를,좌측에는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고막형보청기를 재사용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그동안 진료받은 의무기록사본을 발급

받아 보청기찾으로 방문할때 가져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난청인의 청각상태에 적합한 보청기기종을 

찾아내고 구입한 보청기기능을 이용하여 정상청력사람과 같이 작은소리 들으면서

큰소리가 불편이나 고통스럽지않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구입하는 것임으로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비교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이비인후과에서도 실력없고 비양심적인 보청기상담사로 인하여 본연의

진료업무에대한 신뢰가 보청기로인해 실추되는 현실을 잘인식해야할 것입니다.


10월25일 보청기제작되어 부인과 며느리가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3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한 지멘스보청기사 INTUIS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

하자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잘들린다며 보청기상담사 업무

능력관련 제도개선이 시급함에 공감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구입했던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TUIS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우측귀에 돌발성난청 발생하여 부산 동아대학교병원에 입원하여 치료

받았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확인한후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와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INTUIS 좌측 고막형보청기(부산지역 대학병원에 대기하는 타보청기점

에서 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다음 이상없음을

확인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