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 판매업을 하고싶은데요.....

청력박사 2009. 8. 4. 02:20

먼저 보청기에 대한 개념파악을 먼저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를 일반적인 상품개념으로 생각한다면 판매점개설쪽으로 생각하면되고

보청기재활서비스상품으로 생각한다면 청각 및 보청기재활에 대한 관련업무능력이

준비되어 있는지에 대한 파악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국내의 보청기판매가격은 보청기기기가격+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서비스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나 이에 대한 개념이 정립되지 않고

판매개념으로 운영되는 경우가 많아 보청기소비자의 불만이 증폭되고 있으며

이제는 제대로 보청기재활을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찾아 보청기관리를 받아야한다는

인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창업전에 개개인별로 다른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수 있는 업무능력을 갖추고 보청기점을 창업한다면 성공확율은 높으나 

이러한 관련업무지식없이 프렌차이저계약으로 보청기제조사의 교육을 통하여 배워나간다는 생각으로

보청기점을 창업한다면 성공보다는 실패확율이 높을 것임으로 심사숙고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국가제도적으로 향후 보청기취급에 대한 제도개선이 어떠한 방향으로 결정될지

아직 모르는 상황임으로 이러한 법률적인 변화문제까지도 신중하게 검토해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창업의 선택기준을 단순하게 보청기소비자가격-보청기사입가격을하여 손익을 판단한다면

위험한 판단기준입니다. 

우리나라의 보청기소비자가격의 구성은 50%이상이 보청기사후관리비용임으로

단순판매방식의 손익개념과는 다르다는 사실을 먼저 이해해야할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판매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사용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한다면

반품 및 환불해야하는 상품이 보청기라는 사실도 알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보청기제조사에서 프랜차이저개설에 대한 상담은 프랜차이저 개설시

장비 및 초도물품이 곧 보청기제조사의 매출이기 때문에 가맹점주입장에서

냉정하게 사업검토를 해야 할 것입니다.

저의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